[기도] 북한 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하숙집이 번지고 있다!

2018-06-18

최근 북한 대학가에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숙집을 운영하는 주민들이 급증하고 있다. 대부분의 북한 대학 기숙사 시설이 낙후하여 기숙사비를 더 걷어도 기숙사 생활 여건이 나아지지 않는 탓에 냉난방과 식사가 보장되는 개인 하숙집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시대가 바뀌며 북한에서 정치보다 경제가 우선시되면서 정치대학보다 외국어, 해양, 상업 대학 순으로 학생들이 선호하고 있어 관련 대학 인근의 개인 기숙사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방을 구하기 쉽지 않다. 북한도 일명 돈이 돈을 낳는 시대라며 돈주들은 본격적으로 사설 기숙사를 설치하여 돈벌이에 나서고 있다.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로 인해 수출입을 통해 돈을 벌 길이 막힌 현 상황에서 중국을 오가며 보따리 행상과 무역으로 부를 축적했던 돈주들이 북한 국내에서 시장이 아니어도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아이템으로 기숙사를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이러한 시장화 현상은 북한의 3대세습독재체제를 위협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북한의 모든 영역에서 시장화 현상이 확대되어 북한주민들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이 이뤄지도록,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변화의 시기에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많은 자료들이 북한내부로 유입되어 북한의 독재체제가 내부로부터 무너져 내리도록 기도가 필요하다.

 

요한복음 16장 24절에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라고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북한 대학 기숙사 시설이 낙후하여 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사설 기숙사로 돈주들이 돈벌이에 나선 상황을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북한의 모든 영역에서 시장화 현상이 확대되어 북한 주민들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이 이뤄지게 하시고, 무엇보다 이런 변화의 시기에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많은 자료들이 북한내부로 유입되어 북한의 독재체제가 내부로부터 무너져 내리게 하여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