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기도] 북한 급변 시 맞을 준비가 되게 하소서
2025-08-06
북한은 이미 전체가 40년 이상 난민촌이 되어버린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내부적으로 일어나는 어떤 균열의 조짐이나 외부적인 자극에 의해 대량 난민...
북한 주민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는 먹고 사는 것이다. 당장 입에 풀질할 것도 없어 굶주리는 그들에게 조금씩이라도 경제적인 지원을 베풀며 하나님의 사랑을 전한다면 그들의 닫힌 마음을 하나님께로 돌릴 수 있을 것이다. 한 줌의 쌀과 빵을 주는 이를 생명의 은인처럼 받아들이는 그들에게 성경을 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그들은 “아멘!” 하고 답할 것이며 이 일은 곧 하나님께서 북한 회복을 행하실 수 있도록 굳은 땅을 부드럽게 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내가 그 땅에 기근을 보내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니 이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르심이니 그것은 량식의 기근이나 물의 갈함이 아니고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하는 기갈이라” 아모스 8장 11절(남북한병행성경 북한어)에 말씀하신 주님, 북한 땅에 임한 물리적 기근보다 더 심각한 것이 말씀의 기근임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완성된 통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오늘도 갈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말씀을 전할 때, 하나님이 예비하신 북한 회복의 문이 이 땅 가운데 활짝 열리게 될 것을 믿음으로 선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