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기도] 북한 헌법 제1장 정치 조항의 효력이 중지되게 하소서
2025-08-23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국가건설과 활동의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삼는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북반부에서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힘있게 벌려 사회주의의...
BBC가 북한 IT 노동자 ‘진수’(가명)와의 통화 인터뷰를 공개했다. 진수는 중국에서 미국과 유럽 기업의 원격근무 일감을 따내 월 5000달러(약 700만 원) 이상을 벌고 있는데 “그 돈의 85%가 북한으로 송금됐다. 강도 행위 같지만 그래도 북한에 있을 때보다는 훨씬 나았다”라고 말했다. 북한은 수천 명의 IT 인력을 중국, 러시아, 아프리카 등에 파견해 외화벌이에 동원하고 있으며, IT 노동자들이 북한에 송금하는 금액은 연간 2억5000만 달러(약 8300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호와는 억압당하는 자를 위한 요새이며 환난 때에 피할 요새이십니다 여호와여 당신의 이름을 아는 자들은 당신을 신뢰할 것이니 이는 당신께서 당신을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시편 9편 9~10절(남북한병행성경 북한어) 말씀으로 독재 정권을 위해 외화벌이 수단으로 노동력을 착취당하는 북한의 IT 노동자들을 올려드립니다. 적정 보수도 근무 시간도 없이 노예처럼 일하는 그들을 불쌍히 여기사, 억압이 그치게 하시고, 북한의 살상무기 개발이 중단되게 하옵소서. 해외에서 일하는 동안 외부 세계와 접촉할 수 있는 기회도 열어 주사 복음 듣고 구원에 이르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