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통일 후 북한 지하교회가 흔들림 없이 교회 재건의 중심에 서게 하옵소서!
2021년10월09일

SNS로 공유하기:

2012년부터 모퉁이돌선교회는 세계교회와 연합하여 복음통일을 준비해 왔다. 복음통일의 중요 가치를 통일 이후 북한 지하교회를 지상화하여 그들로 북한 교회를 주도해 가도록 돕고 섬기는 데에 두고 사역을 감당해 왔다. 그러나 지난 8월, 아프가니스탄에 20년 동안 주둔한 미군이 철수하고 이슬람을 신봉하는 탈레반이 정권을 잡으면서 아프간 교회와 믿는 성도들에게 어려운 상황이 닥치는 것을 보고 ‘과연 통일 이후 북한 지하교회를 지상화하는 것만이 답일까?’ 하는 질문을 던지게 되었다. 그것은 아프가니스탄의 지하교회와 성도들이 미군 주둔 하에서도 지하교회 형태로 존재해 왔기에 탈레반의 핍박이 가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교회 공동체 예배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일찍이 빌립보에서 수난과 모욕을 당하였으나 너희가 아는 바대로 극심한 방해를 무릅쓰고 우리 하나님 안에서 용기를 얻어 너희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였다”* 데살로니가전서 2장 2절에 말씀하심과 같이 세계 열방에 핍박이 극심한 중에도 하나님의 백성들로 믿음에 굳게 서서 교회 공동체를 세워 가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특별히 탈레반이 장악한 아프가니스탄과 북한에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성도들을 통하여 교회가 세워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현재 아프가니스탄 교회가 직면한 어려움을 믿음으로 이겨내게 주의 강한 손으로 붙드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더하여 지금도 북한에서 숨죽이며 믿음을 지키는 지하교회와 성도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준비된 이들로 통일 이후 북한 교회 재건의 중심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남북한병행성경 북한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