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와선교 216호] 북한의 대남 ‘오물풍선’ 테러와 향후 정세 전망

2024-07-01

북한 복음화 동역자님께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수 차례 지독한 거름과 가축분뇨 등 오물, 쓰레기 등이 포함된 백색 대형 풍선을 다량으로 살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8일 야간에 살포된 오물풍선은 5월 29일 오후 4시 기준으로 강원, 경기, 경상, 전라, 충청 등 전국에서 260여개 이상의 풍선이 발견됨에 따라 군의 화생방신속대응팀과 폭발물처리반이 출동하여 수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북한 정권은 한국 내 대북단체들의 대북전단 살포에 맞대응하여 오물풍선을 살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대한민국 정부는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를 예고하고, 전광판을 휴전선 일대에 재설치에 대한 논의와 대북 무인기와 대형기구를 북한으로 날리는 맞대응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규모 한미 연합 해상 훈련을 실시하는 고강도 무력시위 대응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이 생화학 무기나 폭발물이 담긴 풍선을 살포하거나 또는 이보다 진일보하여 하마스식 패러글라이딩 침투를 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대응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제시되고 있습니다.

북한이 오물풍선을 살포하는 것은 남남분열 조장을 조장하여 한국 민간단체의 대북 전단살포를 저지하려는 것이자, 주민과 당원들의 불만고조에 따른 정권과 체제의 불안정성이 임계점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막으려는 최후의 발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북한은 지난 4월부터 남북한간 군사적 긴장상태를 강조하고 주민들에게 전민항전에 나설 것을 독려하고, 5월 18일 열린 중앙당 군사위원회에서 특별 지시를 내려 전시용 방독복을 주민들에게 전국적으로 지급하는 등 비상사태를 대비하는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정권과 체제의 안정성에 균열이 가고 있다는 것을 눈치챈 당 지도부의 이상 행동들로 분석됩니다.

우리는 현재의 상황을 면밀히 분별하며 북한의 도발에 대응한 효과적인 전략과 전술을 모색하고 펼쳐 나가야 합니다. 아울러 북한이 살포하는 오물풍선에 대해 우리가 세상방식으로 맞대응하기보다 상황을 초월하여 역전시키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도리어 기회로 삼아 나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하실 것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선포해야 합니다.

“보복하는 일은 나의 것이니 내가 갚으리라 하시고 또 주께서 그의 백성을 심판하시리라 하고 말씀하신 분을 우리가 알고 있으니 살아 계신 하나님의 손에 빠져드는 것은 얼마나 무서운가 전에 너희가 빛을 받은 후에 고난의 큰 싸움을 견디어낸 것을 기억하라” (히브리서 10:30-32/남북한병행성경 북한어)

함께 기도하시기를 원합니다.

북한의 대남 ‘오물풍선’ 테러와 향후 정세 전망

  1. 1. 북한이 ‘오물 풍선’을 남한으로 날려보낸 정황
  2. 2. 북한은 왜 ‘오물풍선’ 을 날려보내는가?
  3. 3. 심상치 않은 북한 내부 동향
  4. 4. 북한 정권의 아킬레스 건, 외부정보 유입
  5. 5. 상황에 대한 분별과 우리의 기도

<우리의 기도>

  1. a. 북한이 살포하는 오물풍선에 대하여 우리가 세상방식으로 맞대응하기보다 상황을 초월하여 북한 안으로 복음을 전파하는 기회로 삼게 하옵소서!

북한정권이 체제의 안전에 금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숨기고 태연한 척하며 악한 영적세력의 조종을 받아 추악한 오물풍선을 남한으로 살포하고 악을 행하고 있사오니, 우리가 이에는 이 눈에는 눈으로 대응하는 방식이 아니라 이럴 때일수록 오히려 생명 얻게 하는 복된 소식을 북한으로 전파하는 선한 일에 더욱 집중하게 하옵소서!

복음풍선을 북으로 보내는 일이 법적 제도적 뒷받침을 통해 이전보다 왕성하게 하옵시고, 풍선이 북한 방방곡곡으로 날아가 닿는 곳마다 믿는 자들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또한 하나님의 밀수꾼을 통해 북한 안으로 성경이 배달되는 길이 활짝 열리게 하사, 지하성도들이 말씀으로 힘을 얻어 전도하는 일에 더욱 힘쓰게 하옵시고, 이를 통해 북한 땅 전역이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보복하는 일은 나의 것이니 내가 갚으리라 하시고 또 주께서 그의 백성을 심판하시리라 하고 말씀하신 분을 우리가 알고 있으니 살아 계신 하나님의 손에 빠져드는 것은 얼마나 무서운가 전에 너희가 빛을 받은 후에 고난의 큰 싸움을 견디어 낸 것을 기억하라(히브리서 10:30-32)

“그가 그룹을 타고 날며 바람 날개를 타고 나타나셨고” (사무엘하 22:11)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알리고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웨치기를, 너의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이사야 52:7)

b. 우리는 열악하다고 생각하는 상황을 복음전파의 기회로 역전시키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권세로 말미암아, 북한 체제와 정권이 하나님의 카이로스의 때에 마침내 몰락하고 북한 전역에 영적 기경이 일어나 하나님의 나라로 온전히 변화될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악화된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신묘막측한 방법이 동원되어 북한 안으로 복음이 전파되는 일이 이전보다 왕성하게 이루어 질 때에, 우리를 복 받은 존재로 삼으신 하나님이 크신 권능으로 우리를 통해 전체주의 독재의 외관을 입은 우상숭배 국가인 북한의 모습을 하나님을 경외하는 하나님의 나라로 변화시키실 것을 믿음으로 선포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이같이 말씀하신다 내가 너희를 너희 모든 죄악에서 정결하게 하는 그날에 성읍들 가운데 사람이 거주하게 하고 황폐한 곳들이 재건되게 할 것이니 황페한 그 땅이 지나가는 모든 사람의 눈에 황폐하게 보였으나 이제는 경작될 것이므로” (에스겔 36:33-34)

PDF 파일 다운받기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