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와선교 183호] 북한이 집착하는 ‘연방제’ 통일 방안이 뭐길래

2021-04-01

북한 복음화 동역자님께!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아 답답한 심정입니다. 언젠가는 풀릴 날에 대비해서 북한 복음화 준비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북한 대남전략의 근간이 되고 있는 ‘고려 연방공화국 창립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남북 분단 이후 북한이 끈질기게 추구하고 있는 남북통일 전략은 연방제 창립 방안입니다. 북한의 연방제 주장의 기본 전략은 남한의 ‘한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에 대응하는 의미도 있지만, 기본 전략은 궁극적으로 주한미군을 철수시키고 무력으로 한반도 통일을 이루겠다는 것입니다.

북한의 연방제 창립 방안에 따르면 남북한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질화가 심화되는 고로 주한미군을 즉시 철수시키고 남북한 간에 통일을 위한 정치 협상회의를 개최하여 지체없이 정치 군사적인 “합작”의 방식으로 공산화 통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연방제의 전제조건으로써 남한은 반공정책과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사회의 민주화를 실현하고 미국과 평화협정을 체결하는 동시에 주한미군을 철수시키는 것입니다. 남북연방정부는 어느 외세에도 의존하지 않는 완전한 자주독립국가로 블록 불가담 중립정책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연방정부는 이른바 ‘단결과 합작’을 통하여 전 한반도를 공산화 통일을 이룩한다는 것입니다.이를 위해서 한국 정부는 현재 공산세력의 침투를 저지 시키고 사회의 혼란이나 국론 분열을 막고 있는 반공법과 국가보안법을 먼저 폐기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주한미군 철수와 미국의 간섭을 배제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현실적으로 볼 때 남북 관계는 반세기 넘게 단절과 동족 상잔의 전쟁 경험으로 말미암아 상호 적대감이 극도로 고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오해와 불신에 싸여 연방제 실시에 필요한 최소한의 협조도 얻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남북 연방제가 실시될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실시된다 하더라도 그로 인한 협조보다는 상호 간의 충돌과 대립만 야기시킬 것이 분명합니다.

이와 같은 실상들을 외면하면 북한 선교는 기대한 성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더구나 북한의 신정체제 밑에서는 북한 체제와 기독교는 양립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도 북한의 연방제 통일 전략은 저지되어야 하고 어디까지나 말씀에 기초한 자유민주 통일 만이 요구될 뿐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인간들의 존엄성이 훼손되는 어느 체제도 용납되어서는 결코 안될 것입니다.

“나는 사랑하나 저희는 나를 대적하니 나는 기도할 뿐이라”(시편 109편 4절) 함께 기도하시기를 원합니다.

북한이 집착하는 ‘연방제’ 통일 방안이 뭐길래

  • 1. 한국 통일 정책의 대응 전략
  • 2. 북한 통일 정책의 기본 원칙
  • 3. 연방제 통일 창립 방안
  • 4. 북한의 연방제 전략 목표
  • 5. 북한선교, 정확한 실상 파악부터
  • 6. 우리의 기도

북한이 대남전략의 근간을 삼아 집요하게 요구하는 ‘연방제’의 내용을 정리해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주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간구합니다.

첫째, 한반도의 통일이 오직 하나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이사야 25장 1절에 “여호와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고 주의 이름을 찬송하오리니 주는 기사를 옛적의 정하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셨음이라” 말씀처럼 태초부터 대한민국을 계획하시고 지으신 하나님이 분단된 남북한의 주권자 되심을 선포합니다. 1945년 해방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쟁과 도발의 상흔이 멈추지 않는 이 민족의 통일이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져 고난 중에 신음하는 북한의 모든 백성들이 하루 속히 하나님을 자유로이 예배하는 복을 누리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둘째, 남과 북의 통일 정책이 복음통일을 완성하는 방향으로만 준비되게 하옵소서!
에베소서 1장 17-19절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말씀과 같이 남한이 지향하는 ‘한민족 공통체 통일 방안’과 북한이 주장하는 ‘고려 민주 연방 공화국’ 통일 정책 모두 오직 복음통일을 완성하는 정책 안에서만 준비와 실행이 되게 하시고. 그 외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어떠한 도모도 서지 못하도록 주의 강한 손으로 막아 주시옵소서.

셋째, 남과 북의 통일 정책을 준비하는 자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안들이 마련되어 추진되게 하옵소서!
사도행전 13장 22절에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거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새의 아들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게 하리라 하시더니”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현재 남과 북의 상황에서 요원하게 보여지는 통일을 하나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남과 북에서 통일 정책을 준비하는 자들이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사람들을 지명하여 세워 주시고, 저들을 통하여 하나님이 기뻐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통일 정책들이 수립되고 그것을 힘을 다해 이뤄가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넷째, 복음통일을 저해하는 악한 도모와 계략을 파하여 주옵소서!
시편 64편 5-7절에 “저희는 악한 목적으로 서로 장려하며 비밀히 올무 놓기를 함께 의논하고 하는 말이 누가 보리요 하며 저희는 죄악을 도모하며 이르기를 우리가 묘책을 찾았다 하나니 각 사람의 속 뜻과 마음이 깊도다 그러나 하나님이 저희를 쏘시리니 저희가 홀연히 살에 상하리로다”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께 지금까지 남과 북에서 주장하는 모든 통일 정책을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모든 악한 도모와 계략으로 준비된 헛된 통일 정책과 주장을 주의 강한 손으로 파하여 주시고, 오직 선하신 하나님의 뜻만 모아져 실행되게 하옵소서.

다섯째,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남과 북에서 주장하는 통일 정책을 바로 알아 북한선교를 감당케 하옵소서!
마태복음 24장 14절에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이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말씀과 같이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고난 중에 있는 북한 성도들의 형편과 어려움을 직시하고 올바르게 북한선교를 준비하고 실행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어려운 북한의 상황을 하나님께 아뢰며 기도하고, 주님이 말씀하시는 뜻에 순종하여 복음전하는 사역에 더욱 힘쓰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PDF 파일 다운받기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