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와선교 177호] 통일과 북한선교를 위한 한국 교회의 역할

2020-09-01

북한 복음화 동역자님께!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통일과 북한 선교의 최대 장애는 북한의 신정체제 입니다. 북한의 신정체제는 ‘백두혈통’이란 말로 정당화시키고 있습니다. ‘백두혈통’이란 김일성이 백두산 정기를 받고 태어나 북조선 왕국을 창시하고 그 직계자손들이 대를 이어 북한을 통치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한반도에 진정한 통일을 이루고 북한을 구원하는 진정한 선교를 위해서는 북한을 틀어 쥐고 있는 악령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요즘 주변 정세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남북 통일과 북한 선교를 위해서 우리가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쉬지 않고 기도를 해야 하고 올바른 기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통일과 선교의 대상인 북한을 정확히 아는 일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북한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모르는 것보다 더 실망스러운 것은 북한을 사실과 다르게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기도로 밀고 가겠다고 하지만 믿음도 북한의 실상을 아는 데서 생긴다는 것입니다. 통일과 선교를 위해 기도하면서 북한을 모른다면 핵심을 잃은 채 중언부언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월남은 무력, 예멘은 이슬람교, 독일은 돈으로 통일을 했지만, 우리의 통일은 복음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무력이나 흡수통일을 한다면 서로 미움으로 만나 어느 쪽이든 엄청난 희생을 치룰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통일의 방법은 하나님의 손에서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만유를 통일하시는 하나님 안에 있을 때 만이 남북한이 통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원수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 시키는 것입니다. 그동안 한국 교회들은 북한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북한선교 주일을 지키면서 헌금을 해두고 있지만 북한선교는 이 다음에 때가 오면 그때 가서 한다는 것입니다. 잘못된 생각입니다.

한국 교회의 시대적 사명은 무엇보다도 복음으로 ‘백두혈통’을 무력화시키는 것입니다. 북한의 복음화와 민족통일 역사에 ‘강하고 담대하게’ 나서야 합니다. 이와 함께 남북통일을 준비하는 한국 교회 자체의 개혁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한국 교회는 통일 후 남북한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잘 살 수 있는 북한 주민의 재사회화 문제도 미리부터 신중히 생각해두어야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 지파들의 막대기를 가져다가 유다의 막대기에 붙여서 한 막대기가 되게 한즉 내 손에서 하나가 되리라”(에스겔 37장 19절) 함께 기도하시기를 원합니다.

통일과 북한선교를 위한 한국 교회의 역할

  1. 1. 북한의 실상, 정확히 알고 믿어야
  2. 2. 남북통일과 북한선교를 위한 전제
  3. 3. 통일과 선교의 최대 장애, 북한의 신정체제
  4. 4. 통일의 방법, “내 손에서 하나가 되리라”
  5. 5. 북한선교의 방향
  6. 6. 기독교인의 시대적 사명
  7. 7. 우리의 기도

주변 정세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복음으로 남북이 하나되는 그날을 위해 무엇보다도 북한을 정확히 알고 올바르게 기도하길 원합니다.

첫째, 남북이 복음으로 하나되는 그날을 위해 통일과 선교의 대상인 북한의 실상을 정확히 알게 하옵소서!

이사야 43장 10절에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다들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하신 하나님, 남북통일과 북한선교를 위해 부르시고 마음을 부어주신 이들이 기도한다고 하면서 북한의 실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중언부언하지 않게 하옵소서. 북한의 실상을 정확히 알고 그 땅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아 이미 승리하신 하나님을 믿으며 기도하게 하소서.

둘째, 다른 것으로가 아닌, ‘복음’으로 하나되는 남북통일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시편 144편 15절에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라고 말씀하신 주님. 월남은 무력으로, 예멘은 이슬람으로, 독일은 돈으로 통일을 했지만 한반도는 복음으로 통일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가능한 우상을 버리고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나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참 자유를 누리는 나라, ‘하나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를 노래하며 고백하는 남과 북이 되게 하소서.

셋째, 복음으로 하나되기 위하여 주체사상으로 똘똘 뭉친 북한의 신정체제가 하루속히 무너지게 하옵소서!

고린도후서 10장 4~5절에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라고 말씀하신 하나님, 북한 주민들에게 수령님의 말씀은 복음으로 둔갑하였고 북한의 신정체제는 ‘백두혈통’이란 말로 정당화되고 있습니다. 북한 땅을 뒤덮고 있는, 하나님을 대적하여 높아진 주체사상의 실체가 낱낱이 드러나고 무너지게 하옵소서. 이 치열한 영적전쟁에서 이미 승리하신 하나님의 능력에 의지하여 제대로 싸울 수 있도록 인도하옵소서.

넷째, 북한땅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한국 교회로 일깨워 주옵소서!

디모데후서 4장 2절에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고 말씀하신 하나님, 현재의 북한 땅과 장차 복음으로 하나될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한국 교회가 더욱 명확하게 깨닫게 하시고,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영적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인도하옵소서. 북한 안에서 그루터기 신앙인들과 지하교회 교인들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하나님의 일을 한국교회로 볼 수 있게 하시고 북한 땅 가운데 복음이 더욱 퍼져나갈 수 있도록 그들을 도울 지혜와 행함으로 나아갈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PDF 파일 다운받기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