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北김정은, 금수산궁전 참배로 새해 첫 활동…리설주 동행

 

170101-worship-an-idol

 

금수산궁전 첫 양복 차림 참배…김일성·김정일 배지 안 달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1일 김일성·김정일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리설주 동지와 함께 새해 주체 106(2017)년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셨다”고 보도했다.

 

김정은은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경의를 표한 뒤 영생홀과 훈장보존실을 둘러봤다고 신문은 전했다.

 

신문에 실린 사진을 보면 김정은은 안경을 쓰고 검은색 양복에 넥타이를 맨 정장 차림이었다.

 

김정은이 양복을 입고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이전까지 금수산태양궁전을 방문할 때 매번 인민복 차림이었다.

 

아울러 그가 평상시 양복을 입을 때도 왼쪽 가슴에 달았던 김일성·김정일부자의 초상화가 들어간 배지가 이날 사진에는 보이지 않았다.

 

그의 부인 리설주는 김정일의 생일(광명성절)인 지난해 2월 16일 입었던 것과 똑같이 빨간색 저고리에 검은색 한복 치마를 입었다.

 

이 자리에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 박봉주 내각 총리, 최룡해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당·정·군의 북한 지도부가 총출동했다.(2017.1.1.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십계명 제 2계명에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고 명하신 주님, 새해를 우상을 숭배하며 맞이하는 북한 정권을 주님 앞에 올려드립니다. 김일성과 김정일 그리고 김정은에 이르기까지 그의 일가를 신격화시켜 북한주민들로 하여금 우상숭배를 자행케 한 죄악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모든 우상숭배의 죄악이 중지되게 하여 주옵소서. 북한 땅에 하나님 만을 높여드리고 마음껏 찬양하는 그 날이 속히 오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