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北, 내년 8월 백두산·평양서 ‘3부자 우상화’ 국제 대회

161011-idolization-of-kims-three-generation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결성…

“국제적 경축활동 활발히”

 

북한이 ‘백두혈통’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부자를 찬양하기 위한 대규모 국제 행사를 내년 8월 백두산과 평양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1일 “세계 진보적 인민들의 국제적 회합인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를 김일성 주석 각하의 조국해방 업적과 김정일 각하의 선군령도(영도) 업적이 깃들어 있는 다음해(내년) 8월에 조선의 백두산과 평양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통신은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가 지난 6일 결성돼 세계의 ‘진보적 인민’들에게 이런 내용의 호소문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올해 들어 북한은 내년 평양과 백두산에서 백두산위인칭송대회를 열겠다며 나라별 준비위원회 결성을 보도해 왔으나, 구체적 개최 시기를 밝힌 것은 처음이다.

 

통신에 따르면 호소문은 “2017년은 위대한 김일성 주석 각하의 탄생 105돌과 김정일 각하의 탄생 75돌, 경애하는 김정은 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5돌이 되는 뜻깊은 해”라고 상기했다. 이어 “2017년의 뜻깊은 명절들에 즈음하여 백두산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국제적인 경축 활동들을 활발히 벌려(벌여) 위인 칭송의 분위기를 고조시키자”고 제안했다.

 

또 “다음 해 1월 김정은 각하의 탄생일을 성대히 경축하며 광명성절과 태양절에 이어 김정숙 녀사(여사)의 탄생일을 맞는 12월까지 다채로운 정치문화 활동들을 활발히 벌려 2017년 온 한 해를 경축 분위기로 끓어번지게 하자”고 독려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별도 기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결성식이 열렸다고 전했다. 통신은 결성식에서 대회 진행과 더불어 대회를 ‘백두산위인칭송축전’으로 정례화하고 차수를 부여하는 문제, 백두산에 ‘백두산위인칭송비’를 건립하는 문제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김기남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마다브 쿠마르 전 네팔 총리가 준비위원회 명예위원장을, 수카르노 전 인도네시아 초대 대통령의 차녀인 라흐마와티 수카르노푸트리와 김정숙 대외문화연락위원회 위원장 등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고 통신은 소개했다.

 

결성식 참가자들은 김정은에게 보낸 편지에서 “2017년의 뜻깊은 명절들을 인류공동의 경사로 성대히 경축하는 것은 영웅적 조선 인민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지지 성원하는 세계 진보적 인민들의 한결같은 지향과 념원(염원)”이라고 밝혔다.

 

북한은 김일성·김정일 탄생이 각각 105주년과 75주년을 맞고,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노동당 제1비서에 추대된 지 5년이 되는 내년을 기점으로 이들 3부자에 대한 우상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핵개발에 따른 고립을 탈피하고, ‘백두혈통 계승자’인 김정은 체제가 완성됐음을 대외적으로 선전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2016.10.11.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출20:5)”라고 말씀하신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북한 주민들이 하나님이 미워하는 일에 동원되는 상황을 아뢰며 기도합니다. 하나님, 북한 정권이 북한 주민들에게 3대에 걸쳐서 사람을 우상화하여 섬기게 하며, 창조주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듣지 못하도록 막아서는 일들이 멈춰지게 하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북한정권이 계획하는 내년의 백두산위인칭송대회는 무산될지어다. 하나님, 내년에는 북한 전역 곳곳에 세워진 김일성∙김정일 우상화물이 철거되게 하시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공의가 북한 땅에 흐르게 하시며,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대로 남과 북의 성도가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