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제구호단체, 독일 지원으로 북한서 재난대비 사업”

topic_0726

국제구호단체가 북한에서 주민들의 재난 대비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26일 보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국제 구호단체 ‘세이브 더 칠드런’의 클라우디아 켑 대변인은 VOA에 보낸 이메일에서 “이달부터 황해북도와 강원도 지역에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재난 대비 능력을 제고하는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8년 6월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에 필요한 예산은 총 76만 유로(약 10억원)로, 독일 정부가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독일 외교부 대변인실은 VOA에 보낸 이메일에서 “올해 16만 유로를 이미 지급했다”면서 “내년에 40만 유로, 2018년에 20만 유로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이브 더 칠드런’은 독일 정부의 지원으로 함경남도에서도 재난 감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내년 7월 종료될 예정이다. 가뭄과 홍수 등 자연재해에 미리 대비하고 지역사회의 대응 능력을 높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사업의 목표다. (연합뉴스/ 2016. 7. 26)

 
전체가 난민촌이 되어버린 현재의 북한상황에서 국제구호단체가 재난 대비 능력을 강화하려고 시작한 이번 일들이 실질적으로 북한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고, 이러한 준비가 통일 시에도 재난을 최소화하는 역할이 되도록 기도해야 하겠다.

 

예레미야 44장 23절에 “너희가 분향하여 여호와께 범죄하였으며 여호와의 목소리를 순종하지 아니하고 여호와의 율법과 법규와 여러 증거대로 행하지 아니하였으므로 이 재난이 오늘과 같이 너희에게 일어났느니라” 말씀하신 주님, 국제구호단체가 북한에서 진행하는 재난대비 사업이 실질적으로 북한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게 하시고, 이러한 준비가 통일 시 재난을 최소화하는데 사용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우리로 하나님께서 행하실 통일 시 있을 재난을 대비하는데 부지런하게 하옵소서.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