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北, 낙서 우려로 교과서에 김씨 일가 사진 아예 없애”

6028105_2016_7_17

북한이 학생들의 낙서를 우려해 교과서에서 김씨 일가의 초상화나 사진을 아예 없앤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일본 언론매체 아시아프레스를 인용해 17일 보도했다.

 

아시아프레스가 북한의 초급·고급 중학교(우리의 중·고등학교)의 교과서 75권을 입수해 살펴본 결과 김일성·김정일·김정은 우상화 관련 내용은 있었지만 김씨 일가의 초상화나 사진 등은 전혀 없었다.

 

이에 대해 아시아프레스 오사카(大阪) 사무소의 이시마루 지로(石丸次郞) 대표는 ” 혹시 훼손되거나 낙서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까 아예 없앤 것 같다고 (북한 주민들이) 말했다”고 전했다.

또한 교과서에는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우상화하는 내용이 다수 포함됐다.

 

2013년 8월에 발행한 초급중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의 첫 페이지에는 ”Let‘s Become True Sons and Daughters of the Respected General Kim Jong Un!”(위대한 김정은 장군님의 참된 아들딸이 되자!)라고 기술돼 있었다.

2015년 8월에 발행된 고급중학교 3학년의 ”김정일의 혁명역사” 교과서에서는 김정은이 혁명가이자 특출한 실력과 풍모로 인민들의 전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 있는 인물로 등장한다.

 

이시마루 대표는 “김정일 사망 직후부터 북한 내에서는 김정은에 대한 우상화가 아주 빠른 속도로 진행됐다”며 “예를 들어 내부 구호 간판들은 김정일에서 김정은으로 다 바뀌고 교과서 안에서도 김정은의 위대성에 대한 선전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2016. 7. 17. 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그러므로 지금 이 사건의 경우에도 내가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그들에게서 물러서고 내버려두시오. 이 계획이나 이 사람들의 행사가 사람들에게서 비롯된 것이면 실패할 것이오(행5:38, 북한어성경)”의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 3대에 이어 스스로를 신과 같은 위치로 높이고 주민들을 태어날 때부터 우상화 교육을 시켜 자신에게 복종케하는 김정은 정권의 악행을 보시는 하나님, 말씀하신 대로 사람에게서 비롯된 북한의 신정통치체제가 무너지게 하시어 우리로 목도케 하시옵소서. 더 이상 사람들이 진리를 알지 못하고 잘못된 길로 가지 않도록 북한 주민들을 긍휼히 여기시옵소서. 특별히 자라나는 세대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되는 은혜를 누리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