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와선교 207호] 자살이 급증하는 북한 내부 상황과 우리의 영적 전쟁

2023-09-01

북한 복음화 동역자님께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북한 복음화의 전제 조건은 사실상 북한을 아는 데서 시작합니다. 그래야 북한 복음화를 위한 사역을 실속있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최근 자살이 급증하는 북한의 내부 상황을 모든 동역자 님들에게 상세히 알리면서 북한 복음화를 위한 우리들의 사역과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자는 데 있습니다.

지난 7월 21일 북한 정권은 적반하장격으로 “인권동토대” 라는 책자를 발간하여 남한 사회의 자실률과 실업난 등을 비난하였습니다.

지난 3월 대한민국의 통일부가 내놓은 2023년 ‘북한인권 보고서’에 대해 모략과 날조라고 반발해 오던 북한 정권이 오히려 대한민국의 인권상황이 대해 비판하는 책자를 노동당 통일전선부 산하 평양출판사에서 출판한 것이 이 책자의 출판 배경입니다.

물론 이 책자에서는 북한 내 자살이 급증하는 현 실태에 대하여 부인하였습니다. 하지만, 북한 정권이 이렇게 할수록 우리는 사실에 기초한 북한의 상황을 더욱 구체적으로 알고 기도해야 하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소명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실에 기초한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은 들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북한 내부의 자살 사례들이 어떠한지 자세히 알아보아야 합니다. 양강도와 함경북도 등에서 일반 주민의 자살 사건이 빈발하고 있으며, 이에 김정은이 직접 나서 당 간부들에게 ‘자살 방지 대책’을 독촉하며 비상회의를 소집하고 있다고 RFA자유아시아방송은 구체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북한에서의 자살은 민족 반역자로 취급 당한다는 것을 북한의 모든 주민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자살을 택할 수밖에 없는 북한 주민들의 자살 사례에 대해 잘 살펴보고 이에 대하여 기도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또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우리가 우리의 형상, 곧 우리의 모양대로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새와 가축과 땅의 들짐승과 땅에서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셨다”(창세기 1:26) 아멘

함께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자살이 급증하는 북한 내부 상황과 우리의 영적 전쟁

  1. 1. 최근 이슈
  2. 2. 북한 내부의 자살 사례와 정권의 대응
  3. 3. 북한의 자살 유형과 자살에 대한 북한 주민들의 통념
  4. 4. 최근 북한에서 자살이 증가하는 이유
  5. 5. 종합적 분별과 우리의 기도

<우리의 기도>

1) 북한 주민들을 자살로 내몰고 있는 김씨 세습정권의 사악한 통치술과 악행들은 하나님의 공의의 말씀에 의해 징계받아 하나님의 때에 완전히 무력화되기를! 나아가 수령유일지배체제와 사회주의 경제시스템이 완전히 무너져 내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체제와 정권이 들어서기를!

저희가 모여 의인의 영혼을 치려 하며 무죄자를 정죄하여 피를 흘리려 하나 여호와는 나의 산성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나의 피할 반석이시라 저희 죄악을 저희에게 돌리시며 저희의 악을 인하여 저희를 끊으시리니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 저희를 끊으시리로다” (시편 94 : 21-23)

2) 그리하여 북한 주민들이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인간으로서 존엄한 가치를 인정받기를!  나아가 움츠려 든 신앙과 교회가 온전히 회복되고 선한 목자들이 지하에서 올라와 지상에 등장함으로 주민들 모두가 생명을 얻고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기를!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삯군은 목자도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늑탈하고 또 헤치느니라 달아나는 것은 저가 삯군인 까닭에 양을 돌아보지 아니함이나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요한복음 10:10-15)

3) 우리가 북한 정권과 체제의 잔악함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고 대적하되, 정치적 경제적 군사적 문화적 방법 이전에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에 의존하여 믿음으로 영적 전쟁을 감당하기를!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에베소서 6:11-13)

4) 그래서 하나님의 승리하심이 우리에게 큰 기쁨과 감사가 되도록!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고린도전서 15:56-57)

PDF 파일 다운받기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