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와선교 201호] 최근 대남 간첩단 사건의 경위와 국가의 교회적 위기

2023-03-01

북한 복음화 동역자님께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국내 언론 보도에 의하면 국내 일부 좌경화 세력이 북한의 지령을 받으며 제도권 정당과 노동단체, 시민단체 등에 파고들어 반정부 활동을 해온 혐의로 국가정보원과 경찰의 수사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공안 당국 조사가 진전되면서 창원, 제주, 전주는 물론 수도권에 이르기까지 전국 단위로 조직화된 간첩망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정부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과거 우파정권 시절 대공 수사를 주도하였던 전문가 라인을 대거 수사에 복귀시켰습니다.

이들의 활동 수법으로는 당국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북한과 교신할 때 은밀한 약속 언어를 사용하였습니다. 문재인 정부 시절 간첩 적발 건수가 과거 정권에 비해 크게 부진하여 방첩 활동을 하지 않았다는 논란도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진보 정부가 북한을 화해의 대상으로 간주하면 ‘적국’이 아니므로 간첩들이 마음대로 휘젓고 다녀도 처벌받지 않고 오히려 간첩과 협력한 내국인만 처벌받는 일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해야 할 일은 먼저 국정원의 대공 수사권을 원상 복귀시켜 국가안보를 도모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회에까지 침투한 좌경 세력을 영적 전쟁을 통해 물리쳐야 하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하나님 나라에 속한 빛의 자녀이자 하나님 교회의 성도로서 북한 정권과 종교적으로 연합되어 있는 거짓된 교회와 성도들 그리고 간첩단 활동과 같은 국가의 안정적 기틀과 교회의 신앙적 토대까지 와해시키려는 북한정권의 체계를 막아서며 기도해야 합니다.

“내가 너에게 명령하지 않았느냐 너는 강하여지고 담대해지라 두려워하지 말고 당황하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너와 함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여호수아 1:9/남북한병행성경 북한어) 함께 기도하시기를 원합니다.

최근 대남 간첩단 사건의 경위와 국가의 교회적 위기

  1. 1. 간첩단 사건의 발발과 조사 경위
  2. 2. 책동의 배후 기관과 활동 수법 및 심각성
  3. 3. 북한의 대남 공작조직 활동구조의 변천 4단계
  4. 4. 간첩 활동 조사에 헛점을 내포한 우리나라 현행법의 맹점
  5. 5. 우리가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해야 할 사안들
  6. 6. 결론 및 우리의 기도

<우리의 기도>

1) 거점 지역 개념을 확장하여 전국적 단위에서 종북 친북세력을 규합하고 그 지도그룹과 골수분자들을 글로벌 환경에서 고도로 디지탈화된 방법으로 교육하고 훈련하여 남한사회에 침투시키는 북한 정권의 핵심 조직과 기능이 무력화되게 하옵소서!

내 생명을 찾는 자가 올무를 놓고 나를 해하려는 자가 괴악한 일을 말하여 종일토록 궤계를 도모하오나 나는 귀먹은 자 같이 듣지 아니하고 벙어리 같이 입을 열지 아니하오니 나는 듣지 못하는 자 같아서 입에는 변박함이 없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주를 바랐사오니 내 주 하나님이 내게 응락하시리이다 (계 38:12-15)

2) 남한에서 간첩으로 암약하고 있는 북한정권의 하수인들이 북한의 지령을 따라 남한 사회의 안정적 질서를 파괴하여 큰 혼란으로 몰고가려는 모든 계획과 행동들이 실천되기도 전에 남한 공안당국의 법적 대응으로 인하여 봉쇄되게 하옵소서!

온 땅은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세계의 모든 거민은 그를 경외할찌어다 저가 말씀하시매 이루었으며 명하시매 견고히 섰도다 여호와께서 열방의 도모를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케 하시도다 (시33:8~10)

 

3) 남한 교회에까지 침투해 있는 좌경화된 친종북 세력들이 종교적 교리로 자리매김한 주체사상과 김일성주의로 남한 교회와 성도들을 현혹시키지 못하도록 주께서 막아주옵시고, 남한교회와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저들을 대적함으로 영적전쟁에서 승리하여 대한민국을 수호하며 하나님의 교회와 성도들을 지켜내게 하옵소서!

우리가 육체에 있어 행하나 육체대로 싸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고후 10:3~5)

PDF 파일 다운받기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