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기도] 고난에도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2025-07-03
“‘나 같은 죄인 살리신…’. 23년 동안 감옥에 있다 나오신 분이 한 말입니다. 또 저 때문에 고문당하신 분은 제가 죄송하다고 하니까...
지금까지 우리는 통일을 남북한의 문제로 보고 남한 주도적인 통일만을 생각해 왔다. 그러나 북한의 회복을 위해서는 하나님의 강권하시는 마음을 가진 세계 교회들이 북한교회 재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연합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하여 세계 교회와 지도자들에게 북한의 심각한 상황을 알려, 그들과 함께 기도하며 복음으로 북한의 회복을 이루고 북한교회를 재건하는 일에 세계 교회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합전선을 구축해야 한다.
“내가 북쪽 땅에서 큰 나라들의 무리를 선동하여 와서 바벨론을 치게 할 것이니 그들이 대오를 갖추어 그녀를 칠 것인즉 거기에서 그녀가 점령되리라 그들의 화살은 결코 빈손으로 돌아오지 않는 로련한 용사의 화살과 같다” 예레미야 50장 9절(남북한병행성경 북한어)에 말씀하신 하나님, 서로 내가 옳음을 주장하며 믿음의 공동체인 교회에서조차 연합하지 못하고 모래알처럼 분리되는 이 민족과 교회의 죄악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회개합니다. 한국교회가 북한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며 세계 교회와 연합하여 북한교회 재건을 준비할 수 있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일을 위해 세계 교회 지도자들에게 북한의 참담한 실상을 알려 그들이 가진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들이 복음으로 북한이 회복되는 일에 적극적으로 사용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