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정기기도모임 기도제목

 

2020년 7월 기도제목 다운로드

 

 

모퉁이돌선교회 7월 기도모임에서는 선교사들과 그 사역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북한

“지금 조선은 유엔제재로 인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모든 경제는 돌아가지 않고, 코로나로 말미암아 사람들은 죽어 나갑니다. 아무런 대책 없는 무방비한 상태에서 약은 턱없이 부족하며, 장마당도 제한을 받아 생활고와 정부의 강압적인 정치로 북한의 현실은 더욱 쪼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겨울과 내년 봄에 특단의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다면 고난의 행군보다 더 어려운 환경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선교사가 보내온 최근 북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북한 사역을 감당하는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일 – 북한 (A 선교사, B 선교사) 

 


A선교사
지금도 옥에 갇힌 성도들이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지금도 감옥에 갇혀 고난받는 성도들이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시고, 하루 빨리 북한과 중국을 오가는 문이 열려 신학교 교회개척 사역이 활발히 일어나게 하옵소서.
 

 

 

A 선교사는 지도자들을 훈련하는 평양국제성경학교와 북한 지하교회 개척을 중심으로 사역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현지 일꾼들을 통해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북한과 중국의 국경 또한 원천적으로 봉쇄되면서 북한 성도들로부터 식량이 부족하다는 다급한 연락들이 오고 있고, 무엇보다 훈련을 받고 북한에 파송한 지도자들 중 감옥에서 고난받고 있는 성도들이 있어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빌립보서 4장 3절 “또 참으로 나와 멍에를 같이 한 자 네게 구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부녀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외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말씀처럼 북한의 영혼들에게 복음 전하는 사역에 헌신한 A 선교사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루 속히 선교 현장으로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게 하시고, 현지에서 사역하는 일꾼들이 지치지 않고 성령충만하여 영과 육이 강건케 하옵소서. 하루 빨리 북한과 중국을 오가는 문이 열려 신학교와 교회개척 사역이 활발히 일어나 예수를 믿는 자들로 북한으로 돌아가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이들의 안전을 주께서 지켜 주옵소서. 지금도 감옥에 갇혀 고난받는 성도들이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B 선교사
현장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소서!

하루 빨리 현장에 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시고, 평양국제성경학교에서 공부하는 북한의 동역자들에게 최적화된 강의와 교제를 준비할 때 주의 지혜로 충만케 하옵소서.
 

 

 

평양국제성경학교 학생들을 가르치고, 북한 지하교회 지도자들이 믿음을 지키며 자체적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교재와 기기 등을 준비해서 보내는 사역을 감당하는 B 선교사는 코로나19 사태로 현장으로 가는 길이 막히자 금식으로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시간에 현장에 보낼 강의를 녹화하는 사역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로 인해 고통당할 조선의 형제들을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고 견딜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말라기 3장 1절에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 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니리 곧 너희의 사모하는 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이르신 말씀과 같이 북한의 형제 자매들을 기억하며 선교 현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열리길 간절히 고대하는 B 선교사로 위해 기도합니다. 저의 기도를 들으사 하루 빨리 현장에 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옵소서. 평양국제성경학교에서 공부하는 북한의 동역자들을 안전하게 지켜 주시고, 저들이 다시 오겠다 약속하신 주의 약속을 붙들고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고난의 시간을 견디게 하옵소서. 지금 이곳에서 평양국제성경학교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강의와 교재를 준비할 때 주의 지혜로 충만케 하옵소서.

 

 

월요일 – 북한 (C 선교사, D 선교사) 

 

 


C 선교사
하나님께서 돕는 자들을 붙여 주시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북한 안에서 믿는 자들을 찾아야 하는 지하교회 지도자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라합과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들을 붙여 주옵소서.
 

 

 

“사역의 방향을 전면 재조정해 가는 시기입니다. 그동안 훈련해서 북한에 보낸 자들, 특히 옥에 갇힌 성도들과 믿음이 확고한 사람들을 찾아서 그들을 위로하고 그들로 자기 부모형제, 친구, 친척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려 합니다. 이 일을 진행할 때 내부에서 사람을 찾고 그들과 연결하는 모든 과정이 상당히 위험하고 믿을 만한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제일로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사람은 내부에서 사람을 찾으러 다니는 지하교회 지도자입니다. 그 지도자를 도와 줄 관계된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붙이시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C 선교사의 기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몇 달째 현장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현지 사역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북한 지하교회 개척과 성도들을 훈련시켜 북한에 투입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여호수아 2장 21~22절에 “라합이 가로되 너희의 말대로 할 것이라 하고 그들을 보내어 가게 하고 붉은 줄을 창문에 매니라 그들이 가서 산에 이르러 따르는 자가 돌아가도록 사흘을 거기 유하매 따르는 자가 그들을 길에서 두루 찾다가 만나지 못하니라” 하신 말씀과 같이 C 선교사가 북한 안에서 믿음을 지키는 성도들을 찾을 때, 라합과 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감동된 사람들을 붙여 주시고, 이 일을 통해 믿는 자들의 네트워크가 촘촘하게 조직되어 북한 안에서 복음을 증거하는 사역이 더욱 활발히 일어나게 하옵소서. 특별히 믿는 자들을 찾아야 하는 지하교회 지도자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악한 세력들의 해함을 받지 않도록 안전케 하옵소서.

 

 


D 선교사
선교사들이 성령충만함으로 사역을 감당케 하옵소서!

치열한 영적 전투가 벌어지는 선교 현장과 사역 그리고 일꾼들을 위해 기도의 산에 올라 부르짖을 때 전쟁에 능하신 하나님이 다스려 주옵소서.
 

 

 

D 선교사는 선교 현장에서 선교사들과 그들의 사역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전적으로 기도에 매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국내에 머물며 현장 선교사들과 연락하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역대하 6장 19절에 “그러나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종의 기도와 간구를 돌아보시며 종이 주의 앞에서 부르짖음과 비는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하신 말씀처럼 D 선교사로 사역과 선교사들을 위해 밤낮 없이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케 하시는 하나님, D 선교사가 당신의 이름을 부를 때 지체하지 마시고 말씀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해 선교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며 사역을 감당하는 선교사들과 그 사역을 대신하여 기도할 때 응답하여 주시고, 치열한 영적 전투가 벌어지는 선교 현장과 사역 그리고 일꾼들을 위해 기도의 산에 올라 부르짖을 때 전쟁에 능하신 하나님이 다스려 주옵소서.

 

 

중국

 

화요일 – 중국 (E 선교사, F 선교사) 

 

 


E 선교사
선교 현장에 머물며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선교 현장에 머물며 사역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주의 강한 능력으로 파하여 주시고, 더욱 활발하게 성경을 배달하고, 신학교 사역을 감당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코로나19가 아직도 진행 중인 중국에서 가족과 함께 머물며 사역을 감당하는 E 선교사는 중국 교회에 성경을 배달하고, 신학교를 배달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별히 중국 정부가 전방위적으로 교회를 핍박하고 선교사들을 추방하고 있어서 하나님의 보호 가운데 성령충만함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이사야 49장 8절에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로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E 선교사와 가족들이 선교 현장에 머물며 사역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시고 붙들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장기적으로 머무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주의 강한 능력으로 파하여 주시고, 태풍의 눈처럼 주의 영이 모든 환경을 다스림으로 잠잠한 중에 더욱 활발하게 성경을 배달하고, 신학교 사역을 감당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F 선교사
두 명의 교수가 무사히 강의 녹음을 마쳤습니다!

통제가 심한 중에도 안전하게 신학교 사역이 진행되어 많은 지도자들이 세워지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교수진의 참여가 활발히 일어나게 하옵소서.
 

 

 

F 선교사는 중국 농촌 교회 지도자들을 훈련하는 신학교 배달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2~3년 전부터 중국 정부의 강력한 탄압과 감시가 계속되면서 중국 가정교회 그룹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감당하는 지도자들을 선발해서 교육하고, 그들로 돌아가서 그룹 내 지도자들을 다시 교육하도록 하는 형태로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H 지역에서 두 명의 교수가 어린이와 청소년 사역에 필요한 강의 녹음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가르치는 교수들의 참여가 꾸준히 이뤄지도록, 그리고 F 선교사가 부정맥과 심방세동 문제로 건강에 어려움이 따르지 않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신명기 5장 31절에 “너는 여기 내 곁에 섰으라 내가 모든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네게 이르리니 너는 그것을 그들에게 가르쳐서 내가 그들에게 기업으로 주는 땅에서 그들로 이를 행하게 하라”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F 선교사로 중국 교회의 70%에 해당하는 농촌 교회 지도자들을 세우는 신학교 사역을 잘 감당케 하심을 찬양합니다. 통제가 심한 중에도 안전하게 사역이 진행되어 많은 지도자들이 세워지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교수진의 참여가 활발히 일어나게 하옵소서. 또한 F선교사의 부정맥과 심방세동으로 인한 문제가 완전히 치유되어 사역을 감당하도록 온전케 하옵소서.

 

 

수요일 – 중국 (G 선교사) 

 

 


G 선교사
중국 교회의 북한 사역이 활발히 일어나게 하옵소서!

북한 선교에 헌신할 중국 교회 지도자들을 만날 때마다 하나님의 영으로 감동케 하사 북한 선교가 활발히 일어나게 하시고, 이 일에 함께할 신실한 동역자들도 보내 주시옵소서.
 

 

 

G 선교사는 가족과 함께 중국의 한 도시에 머물며 중국 교회로 북한 선교에 참여케 하는 중.조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정학적으로 북한과 국경을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공산주의 체제를 경험한 중국 교회와 성도들은 북한 선교를 매우 효과적으로 감당할 수 있습니다. 중국 가정교회 그룹의 대표들을 만나 북한 선교를 알리고 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하는 중.조 사역에 지혜와 신실할 동역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중국 안에서도 타 지역으로의 왕래에 어려움이 따르고 있어, 하루 속히 이동이 자유로운 환경이 조성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고린도후서 8장 23절에 “디도로 말하면 나의 동무요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요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니라” 하신 말씀처럼 G 선교사로 중국에 거주하며 중.조 선교를 감당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하는 상황에서 북한 선교에 헌신할 중국 교회 지도자들은 만날 때마다 하나님의 영으로 감동케 하사 북한 선교가 활발히 일어나게 하시고, 이 일에 함께할 신실한 동역자들도 보내 주시옵소서.

 

 

소수민족

 

 

목요일 – 소수민족 (H 선교사) 

 

 


H 선교사
복음의 씨앗이 뿌려지고 열매가 맺히고 있습니다!

H 선교사와 가족들을 통해 더욱 놀라운 소수민족 선교가 일어나게 역사하시고, H 선교사가 가족이 있는 현지로 하루 속히 돌아갈 수 있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H 선교사의 사역지는 중국 내 소수민족 중에서도 종교적으로 이슬람의 견고한 진이 구축된 지역입니다. 이들 지역은 특별히 중국 정부로부터 집중적인 탄압을 받아 이동에 많은 제약이 따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하나님께서 최근 복음을 듣고 세례를 받는 자들의 수를 더해가는 기적을 우리로 보게 하십니다. 이 사역에 H 선교사와 가족들이 구심점이 되고 있어 기도가 필요합니다. 특별히 아내와 가족들은 현지에서 사역을 감당하고 H 선교사는 국내에 머물고 있어서 하루 속히 현지로 돌아가 가족과 함께 사역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디모데후서 2장 9절에 “복음을 인하여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말씀하심과 같이 종교적으로 이슬람의 견고한 진이 구축되어 있고, 정치적으로 중국 정부의 탄압이 삼엄한 그 땅에 복음의 진보를 더해 가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H 선교사와 가족들을 통해 더욱 놀라운 소수민족 선교가 일어나게 역사하시고, 가족들과 동역자들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더하여 H 선교사가 가족이 있는 현지로 하루 속히 돌아갈 수 있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베트남

 

 

금요일 – 베트남 (I 선교사) 

 

 


I 선교사
국가 간 이동 제한이 해제되게 하옵소서!

함께 사역하는 동역자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하루 속히 국가 간 이동 제한이 해제되어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떨어져 사역하는 I 선교사 부부로 함께할 수 있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I 선교사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인도차이나반도 국가인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에서 전도자들을 훈련해 교회를 개척하는 사역을 활발히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이후 국경이 봉쇄돼 I 선교사는 캄보디아에, 아내는 베트남에, 각기 떨어져 오랫동안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하루 속히 인도차이나반도 안에서의 국가 간 이동 제한이 해제되고, 서로 떨어져 사역하는 I 선교사 부부가 건강하고 안전하도록 기도합니다. 
   

 

창세기 1장 28절에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I 선교사 부부를 베트남에 보내 인도차이나반도 국가들에 복음 전하는 수많은 전도자들을 세우게 하시고, 그들을 통해 복음이 증거되는 곳마다 교회 개척이 이루어지게 하심을 찬양합니다. 함께 사역하는 동역자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하루 속히 국가 간 이동 제한이 해제되어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떨어져 사역하는 I 선교사 부부로 함께할 수 있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이스라엘

7월 16일 현재 이스라엘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46,059명이며, 15일 하루 만에 1,871명으로 연일 확진자 수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경제적 여건을 고려해 최대한 완전한 전국 봉쇄는 막으려 애쓰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퍼져가는 코로나로 완전 봉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기도가 필요합니다.

 

 

토요일 – 이스라엘 (J 선교사, K 선교사) 

 

 


J 선교사
브엘세바 선교센터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브엘셀바 선교센터를 통해 유대인과 아랍인 그리고 중국인들에게 복음 전파가 강력하게 일어나게 하시고 이와 잇몸이 많이 상한 사모의 치유가 급속히 이루어져 온전케 하옵소서
 

 

 

J 선교사는 현재 가족과 이스라엘에 머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존 예루살렘 선교센터에 더하여 브엘세바에 있는 중국인 및 현지인 사역을 위한 또 하나의 센터를 마련하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한인, 중국인, 유대인, 아랍인 사역자들과 연합과 동역이 일어나는 센터가 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이와 잇몸이 많이 상하여 치료를 받고 있는 J 선교사의 사모가 하나님의 은혜로 강건하여지고 회복되도록 기도합니다. 
   

 

사무엘상 12장 16절에 “너희는 이제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너희 목전에 행하시는 이 큰 일을 보라”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J 선교사로 코로나가 창궐하는 중에도 브엘세바 선교센터를 준비하고 시작하게 하심을 찬양합니다. 센터에서 사역할 신실한 동역자들을 보내 주사 중국인과 유대인 그리고 아랍인들에게 복음 전파가 강력하게 일어나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게 하시고, 선교사와 가족들을 어떤 상황에서도 어려움 당하지 않도록 지키시고 보호하여 주시고, 이와 잇몸이 많이 상한 사모의 치유가 급속히 이루어져 온전케 하옵소서.

 

 


K 선교사
선교지에서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선교사와 가족들을 주의 강한 손으로 붙들어 주시고, 부르심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주의 능력으로 채워 주옵소서.
 

 

 

K 선교사와 가족은 현재 이스라엘에서 J 선교사와 함께 사역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내는 어제까지도 39도, 40도까지 열이 올랐는데 이제는 떨어졌습니다. 목과 허리 디스크가 심한 아내를 위해 여러분들이 기도하시는 것을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K 선교사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이스라엘 상황에서 J 선교사와 협력해 지혜롭게 사역을 감당하도록, 또한 가족들이 건강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데살로니가후서 1장 11절에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하신 말씀과 같이 영적 전투가 치열한 선교 현장에서 K 선교사와 가족들이 고통 중에 기도의 능력을 경험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선교사와 가족들을 주의 강한 손으로 붙들어 주시고, 부르심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주의 능력으로 채워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