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용사들이여 일어나라/ 2020.02.10/ 북중 선교현장과 선교사를 위해 기도합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세계 곳곳에 흩어져 계시는 한민족 기도의 용사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2020년에도 유엔의 대북 제재가 여전한 가운데 북한 주민들은 열악한 생활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종교 탄압으로 북중 접경 지역의 선교사들도 계속해서 추방되고 있고, 현지인 사역자들도 이전보다 더 조심스럽게 보안을 유지하며 사역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선교는 한 길이 막히면 다른 길을 열어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인하여 중단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먼저 북녘 땅에서 복음의 능력이 드러나고 있음에 감사하며, 북한선교 현장을 위하여 기도하겠습니다.

 

 

첫째, 북중 접경지대에서 북한선교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역과 북한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역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로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자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 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자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니라” 이사야 49:8-10에 말씀하신 하나님,

 

정치적 상황이 몹시 불안정한 가운데 북중 접경지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북한 지하교회 사역자 훈련이 하나님의 권능과 도우심을 힘입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주께서 훈련처소를 보호해 주옵시고 선교사들과 강사들, 그리고 모든 훈련 과정이 외부에 드러나거나 공안에 발각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켜 주옵소서!

훈련생에게 강의하는 모든 과정이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져서 바른 말씀이 전해지게 하옵시고, 훈련생들이 북한에 두고 온 가족들은 물론 하나님을 모르는 영혼들을 구원하고 싶은 열정이 불일 듯 일어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중국에서 훈련을 마치고 목회자와 선교사로 북한에 파송된 사역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복음의 일꾼으로 당당히 악한 세력들을 대적하며 믿음의 승리를 이루어 가게 하옵소서!

긴박한 상황 속에서 훈련을 위하여 중국을 오가는 북한성도들을 지켜 주옵시고, 이들이 돌아가서 생활고로 인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하옵시고 생필품조차도 넉넉하게 채워 주옵소서!

때때로 북한 성도로 위장하여 훈련 처소에 침투하는 특무들을 잘 분별하게 하옵시고, 그들조차도 복음을 듣고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현지 선교사들과 동역하는 중국 현지 사역자들이 성령 충만한 가운데 안전하게 사역을 감당할 수 있게 하옵소서! 무형의 신학교인 평양국제성경대학 교육에 최적화된 기기가 훈련자들의 수준에 맞게 잘 준비되고 구입한 기기들이 교육에 적극 활용될 수 있게 하옵시고, 이 대학을 통하여 북한교회 지도자를 세우는 일을 감당할 때 사역자들이 안전케 하옵시고 어둠의 영들이 훼방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옵소서!

이미 훈련받고 들어간 사역자들로부터 사역의 열매가 풍성히 맺히고 있다는 소식을 계속 듣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감옥에 갇혀있는 형제자매들도 풀려나와 다시 만날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게 하옵소서! 지하교회 사역자들의 마음에 평강을 주옵시고, 북한 당국의 함정에 휘말리지 않게 하옵시며, 사역의 순간순간마다 부딪치는 모든 상황과 관계들을 말씀과 믿음으로 극복하게 하옵소서!

경제문제로 인하여 북한에 어려움이 가중되는 지금의 상황이 복음전파의 또다른 기회가 되어, 그 동안 세워진 지하교인들의 사역이 더욱 왕성해지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북한의 문이 열릴 그 날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지하교회가 지상으로 올라와 예배하는 날이 속히 오도록 기도합니다. 북한 내부 사역자들에게 필요한 물품과 기기가 안전하게 보내져서 자체적으로 활발하게 활용될 뿐 아니라 사역이 지속됨은 물론 더욱 확장되게 하옵소서!

최근 북한 안에서 자본주의를 방불케 하는 시장경제와 개인주의적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이라 하오니, 이러한 환경에 가장 적합한 복음증거의 기회들을 찾아내어 선교에 적용하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둘째, 북중 접경지대에서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선교사들과 북한 내부 현지 사역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 시랑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 거기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 바 되리니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된 것이라” 이사야 35:6-8에 말씀하신 하나님,

 

오랜 기간의 현장 사역 때문에 연약해진 선교사들의 몸을 다시금 강건하게 해 주셔서 남은 생애 동안 온전히 주님의 뜻대로 사용되게 하옵소서!

무릎수술 후 회복 중에 있는 선교사도 있사오니 건강의 문제로 인해 사역에 어려움이 따르지 않도록 온전히 치료하여 주옵소서!

복음을 듣고 북한으로 돌아가 북한 내부 사역을 감당하는 일꾼들을 안전하게 지켜 주옵시고 이들이 전도한 북한 성도들이 중국으로 많이 나와 지도자로 훈련 받을 수 있게 하옵소서!

중국에서 많은 선교사들이 추방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혜롭게 사역을 감당하게 하옵시고, 문제 발생시 피할 길도 열어 주셔서 안전하게 사역이 진행되게 하옵소서!

영적전쟁을 감당하고 있는 현장 일꾼의 기도의 무릎이 약해지지 않도록 영력과 영감을 부어주옵시고 육체의 강건함도 허락해 주셔서, 북한 땅을 향하여 간구하고 선포할 때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기도하게 하옵소서!

또한 현지 지도자들과 믿음의 형제들을 말씀과 기도로 능히 양육하게 하옵시고 비자발급과 연장 등 여러가지 과제도 순적히 해결되게 하옵소서!

 

 

 

이어서 중국의 최근 상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중국 교회에 대한 핍박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선교사 추방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상황은 어렵지만 중국 교회는 핍박과 고난 중에서도 부흥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고난을 통해 중국교회가 더욱 하나님 앞에서 겸비하여지고, 특별히 최근 우한폐렴이 확산되어 통제와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 중국 가운데 이루어지도록, 하나님께서 세우신 영적 군사들이 결코 환경에 흔들리지 않 고, 강하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첫째,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중국 안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는 선교사역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핍박과 고난과 또한 안디옥과 이고니온과 루스드라에서 당한 일과 어떠한 핍박 받은 것을 네가 과연 보고 알았거니와 주께서 이 모든 것 가운데서 나를 건지셨느니라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네가 뉘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 후서 3:11-15절에 말씀하신 주님,

 

주변 환경은 많이 조심스럽고 안전의 위협을 받지만 복음 사역은 계속 확장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현장 선교사들이 주께서 기뻐하시는 뜻과 인도하심을 잘 분별하여 사역의 시종을 결정하고 진행하도록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기존의 신학교 사역과 새롭게 시작되는 사역자 양성학교가 하나님의 보호하심 가운데 계속되어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믿음의 사역자들을 세워가게 하옵소서!

잠시 중단된 현지 선교사 훈련과 선교 행정훈련이 속히 재개되게 하옵시고, 중국교회에 필요한 문서들을 계속 인쇄해서 보급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옵소서!

해외 거주 중국인을 위한 방송 사역과 핸드폰을 통한 말씀 및 예배 배달 사역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풍성한 열매를 맺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정부의 핍박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농촌지역 목회자들이 중국선교 훈련원을 통하여 성경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하옵시고 이들과 이들이 섬기는 교회가 말씀으로 충만하여 영적인 회복과 예배의 부흥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중국교회가 북한선교에 참여하도록 동원하고 협력하는 사역을 감당하는 사역자도 있사오니, 그에게 힘과 능력과 지혜를 주옵시고 맡겨진 사명을 감당할 때 사람의 한계를 초월하여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올해 들어 중국 정부의 핍박으로 인해 잠시 소침해진 중국교회에 북한의 영혼을 향한 열정이 다시 한번 솟아나게 하옵시고 지역별 연합이 활발하게 일어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중국교회들이 북한 복음화를 위해 북한 안으로 내딛는 발걸음이 이전보다 더욱 왕성하게 하옵소서! 중국교회가 북한의 급변 사태를 대비하는 재난구조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옵시고 북한의 문이 열렸을 때 섬겨야 할 사역들을 미리부터 준비하게 하옵소서!

 

 

둘째, 중국 현지 사역자들의 안전과 그들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시편 12:5에 “여호와의 말씀에 가련한 자의 눌림과 궁핍한 자의 탄식을 인하여 내가 이제 일어나 저를 그 원하는 안전 지대에 두리라 하시도다” 말씀하신 하나님,

 

중국 현지 선교사들의 사역 현장을 보호해 주옵시고, 이들이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사 하나님의 일꾼으로서 끝날까지 맡겨진 사역에 충성하게 하옵소서! 선교사들의 아내와 자녀들을 성령으로 충만케 하사, 각각 가정과 학교에서 맡겨진 사역과 학업에 신실하게 임하게 하옵시고, 건강을 지켜 주옵시며, 자녀들의 장래 또한 선히 인도하여 주옵소서!

 

이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