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정기기도모임 기도제목

2월은 선교사들의 사역과 선교지 상황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평양에서 예루살렘까지, 하나님께서 본회에 허락하신 지역에서 사역하는 선교사 한 사람 한 사람의 구체적인 기도 제목들을 하나님 앞에 올려 드립니다.

북한

“어제는 NK의 C도시에서 어린이 둘이 부둥켜 안고 얼어 죽었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아마 10여일 전에 갑자기 추울 때 굶어 죽은 것 같다고 합니다. 지금 이런 상황이 내부 곳곳에 일어나서 마음을 어디다 두어야 할지 모르는 심정입니다.”
선교사가 보내 온 최근 북한 상황입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합세하여 살아간다는 것이 점점 더 힘들어지는 저 북녘의 영혼들을 섬기며 사명을 감당해 가는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일 – 북한 A선교사, B선교사

A선교사멈춤 없이 사역을 감당케 하옵소서!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을 굳게 세우는 사역이 지속되며, A 선교사의 연약한 육체가 온전히 치유되어 회복되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지하교회를 세우고 섬길 지도자를 훈련하여 파송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현장으로 들어갈 수 없는 상황에서도 그동안 훈련된 현지인 사역자들과 소통하면서 멈춤없이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경 봉쇄로 중국에 머무는 북한 사람들을 만나 복음을 전하고 훈련시키는 사역을 안전하고도 지혜롭게 감당하도록, 동역하는 현지인 사역자들이 환경에 위축되지 않고 강하고 담대하게 사명을 감당하도록, 또한 A 선교사의 건강이 온전히 회복되도록 기도합니다.

베드로전서 5장 10절에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하신 말씀과 같이 코로나19로 길이 막힌 중에도 A 선교사가 현지 사역자들과 소통하며 사역을 지속해 갈 수 있도록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북한으로 돌아가지 못한 사람들을 만나 복음을 전하고 훈련시킬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시고,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을 굳게 세우는 사역이 지속되며, 무엇보다 A 선교사의 연약한 육체가 온전히 치유되어 회복되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B선교사현장에 머물며 가르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B 선교사에게 맡겨진 사역들을 넉넉히 감당할 건강도 주시고,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교재를 만들어 보내는 일이 잘 진행되도록 주께서 친히 행하여 주옵소서.

코로나19 기간 중에 하나님이 길을 열어 주셔서 현장으로 복귀하여, 훈련생들을 가르치며, 훈련 교재와 도구들을 배달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거주하는 지역에 확진자가 발생하여 교회와 학교가 모두 폐쇄되었고, 모든 시민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에도 격리 과정을 거치는데 이런 상황이 속히 해결되어 사역이 원활히 진행되고, 한 쪽 신장을 떼어낸 후 다른 쪽 신장 기능이 더욱 강해진 몸 상태 때문에 주의 사명 감당하는데 어려움 당하지 않도록 기도합니다.

로마서 4장 18절에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을 인함이라” 이르신 것처럼 B 선교사로 선교 현장에 가서 직접 사역할 수 있게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코로나 상황에 많은 어려움이 따름에도 북한 성도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이끄심에 감사합니다. B 선교사에게 맡겨진 사역들을 넉넉히 감당할 건강도 주시고,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교재를 만들어 보내는 일이 잘 진행되도록 주께서 친히 행하여 주옵소서.

월요일 – 북한 C선교사, D선교사

C선교사길이 열려 지하교회 지도자들이 돌아가게 하옵소서!

길이 막혀 눈물짓는 지하교회 지도자를 바라보며 애가 타서 하나님께 호소하는 C 선교사의 기도를 들으사 굳게 닫힌 북한의 문을 활짝 열어주옵소서.

지하교회 성도들을 훈련해서 사역자로 세우고, 어려움에 처한 지하교회 성도들 및 감옥에 갇힌 성도들을 돕고 있습니다. 중국에 머물며 훈련 중인 지하 성도들이 안전하게 훈련 과정을 마치고 지도자로 세워지도록, 또한 길이 막혀 오랫동안 돌아가지 못해 애태우는 지하교회 지도자로 해함을 받지 않고 갈 길을 열어 주사 북한 내부 사역이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기도합니다.

요한복음 14장 27절에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말씀하신 주님, 길이 막혀 눈물짓는 지하교회 지도자를 바라보며 애가 타서 하나님께 호소하는 C 선교사의 상황을 올려 드리며 간구합니다. 저들에게 세상이 줄 수 없는 강권하시는 주님의 평안을 매 순간 채워 주옵소서. 이 어려운 시기에 도리어 지도자가 세워지고, 북한 성도들에게 필요한 양식을 보내 위로케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모든 일이 북한의 굳게 닫힌 문을 활짝 여는 계기가 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D선교사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기도의 자리에 서게 하옵소서!

선교사들을 품고 기도하는 D 선교사가 아뢰는 것이 곧 하나님의 뜻이 되게 하시고, 기도의 무릎을 꿇을 때 선교사들로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넉넉히 사명을 감당케 하옵소서.

D 선교사는 선교 현장에서 선교사들과 그들의 사역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비자가 취소되어 현장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데, 속히 들어갈 길을 열어 주사 선교지에서 선교사들과 사역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할 수 있도록, 특별히 하나님의 뜻을 따라 북한 땅과 영혼들을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죽어가던 땅과 영혼들이 살아나고 하나님의 나라가 그 땅에 이루어지는 역사를 보며 기도에 힘쓸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데살로니가후서 1장 11-12절에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대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너희 가운데서 영광을 얻으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영광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기록된 말씀과 같이 사역과 선교사들을 품고 기도하는 D 선교사에게 주의 힘과 능력을 부어 주시옵소서. 저가 아뢰는 것이 곧 하나님의 뜻이 되게 하시고, 기도의 무릎을 꿇을 때 선교사들로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넉넉히 사명을 감당케 하옵소서.

화요일 – 중국 E선교사, F선교사

E선교사신학교와 문서, 방송 사역이 계속되게 하옵소서!

핍박과 통제 가운데에서도 E 선교사로 현지에 남아 사역을 감당하도록 붙드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 저가 현지 일꾼들과 함께 중국교회로 세계 선교를 감당하도록 세우는 문서와 중국어 방송 사역을 충만케 하옵소서.

E 선교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현장을 지키며 신학교 배달 사역, 문서 사역 및 중국어 방송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대부분의 신학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학생 모집이 힘들거나 학교가 축소되는 상황에서, E 선교사가 섬기는 신학교가 잘 유지되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E 선교사와 가족 그리고 협력하는 현지 일꾼들이 성령 안에서 지혜롭고 창조적으로 사역을 지속해 가도록, 어렵게 출판된 신앙 서적들이 필요한 성도들에게 안전하게 배달되고 필요한 비용도 채워지도록 기도합니다.

역대하 2장 12절에 “또 가로되 천지를 지으신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는 송축을 받으실지로다 다윗 왕에게 지혜로운 아들을 주시고 명철과 총명을 부으사 능히 여호와를 위하여 전을 건축하고 자기 권영을 위하여 궁궐을 건축하게 하시도다” 하신 말씀처럼 계속된 핍박과 통제 가운데에서도 E 선교사로 현지에 남아 사역을 감당하도록 붙드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저가 여러 일꾼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윗과 같은 지도자들이 세워져, 중국교회를 세계 선교를 감당하는 토대로 굳건히 세우는 데 부족함 없게 하시고, 문서와 중국어 방송 사역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F선교사사역지 이동이 순적하게 하옵소서!

새로이 이동해서 시작할 훈련 센터가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순적하게 준비되며, 부정맥 또한 온전히 치유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F 선교사는 중국 농촌 교회 지도자들을 훈련하는 신학교 배달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가르치는 사역도 중요하지만 감시와 통제로 두려워하는 농촌 교회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여 세워주고,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강의 교재와 영상 등을 제작해서 공급하는 사역이 더욱 중요시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새롭게 준비되는 훈련 지역과 전략이 잘 수립되어서, 중국 농촌 교회와 소수 민족 교회의 지도자 훈련이 활성화되고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부정맥이 온전히 치유되도록, 또한 사역지 이동이 순조로워지고 현지 언어를 잘 습득하며 가족과 자녀들이 성령 안에서 은혜가 넘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요한복음 10장 14-15절에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말씀하신 주님, F 선교사가 중국 농촌 교회 지도자들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훈련하기 위하여 기지를 옮기는 상황을 올려 드리며 간구합니다. 저가 주님의 마음으로 현지 사역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여 두려움에 떠는 그들을 굳건하게 세우고, 새로이 이동해서 시작할 훈련 센터가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순적하게 준비되며, 부정맥 또한 온전히 치유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수요일 – 중국 G선교사

G선교사중국 교회가 팬데믹 이후 북한 선교를 준비케 하옵소서!

중국 교회로 북한 선교에 참여하도록 감당하는 G 선교사로 코로나로 어려운 거주지 상황이 속히 해결되어 평안케 하시고, 특히 아동 치유 사역을 감당하는 아내가 지치지 않고 성령 충만하여서 하나님의 놀라운 뜻을 이루도록 주옵소서.

G 선교사는 중국 교회로 북한 선교에 참여시키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주하는 지역이 코로나 때문에 아파트 단지가 봉쇄되고, 핵산 검사 음성 증명서를 발급받아야만 이동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같은 지역에 머무는 동역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달라는 요청을 보내왔습니다.
G 선교사가 중국 교회 지도자들과 비대면으로 원활하게 소통하여 팬데믹 이후 북한 선교를 잘 준비하고, 장애 아동 치유 사역을 하는 아내 또한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지치지 않고 영육 간의 강건함으로 잘 감당하도록 기도합니다.

이사야 45장 7절에 “나는 빛도 짓고 어두움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자니라 하였노라”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G 선교사로 가족과 함께 머물며 중국 교회로 북한 선교에 참여하도록 깨우시니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거주지 상황이 속히 해결되어 평안케 하시고, 특히 아동 치유 사역을 감당하는 아내가 지치지 않고 성령 충만하여서 하나님의 놀라운 뜻을 이루도록 함께하여 주옵소서.

목요일 – 소수민족 H선교사

H선교사강력한 하나님의 군사들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최근에 예수를 믿고 세례 받는 성도들의 수가 증가하고 곳곳에 믿음의 공동체가 세워지도록 역사하시는 주님, H 선교사로 저들에게 필요한 성경과 교재들을 열정을 다해 공급하고, 이를 통해 구름 같이 허다한 무리들이 예수를 주로 시인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H 선교사의 사역지는 중국 내 소수민족 중에서도 종교적으로 이슬람의 견고한 진이 구축된 지역입니다. 얼마 전 현장에 도착해서 4주간의 격리를 마치고 사역에 복귀하였습니다. 지역적 상황은 열악하지만 그러한 가운데에도 성경과 신앙 서적을 디지털 도구에 담아 배달하는 사역과 신학원 사역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성도들이 증가하여 세례를 주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선교사와 가족들이 하나님의 강한 손과 편 팔의 보호를 받아 두려움 없이 사역하고, 곳곳에 설치된 감시 카메라와 검문소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학원 교육과 훈련 사역을 지혜롭게 수행하여 이슬람의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는 강력한 하나님의 군사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합니다.

히브리서 12장 1절에 “이르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하신 말씀처럼 감시와 이슬람의 견고한 진이 구축된 그곳에 H 선교사 가족을 중심으로 신학교 사역과 성경을 보급하는 사역들이 계속되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특별히 최근에 예수를 믿고 세례 받는 성도들의 수가 증가하고 곳곳에 믿음의 공동체가 세워지도록 역사하시는 주님, H 선교사로 저들에게 필요한 성경과 교재들을 열정을 다해 공급하게 하시고, 이를 통해 구름 같이 허다한 무리들이 예수를 주로 시인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금요일 – 서진 I선교사

I선교사에녹과 같이 하나님과 동행하며 사역하게 하옵소서!

선교사가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귀를 기울이고 인도차이나 전 지역을 넉넉히 감당하도록 영적, 육체적 능력을 부어 주시옵소서.

I 선교사는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를 중심으로 전도자들을 훈련해서 교회를 개척하는 사역을 활발히 감당하고 있습니다. 사역하던 중 지난해 11월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급히 귀국하여 수술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수술이 잘 되어 회복 중에 있으며, 6월 말까지는 매주 진료를 받아야 하고, 항암 치료제를 먹고 있습니다. 그런 중에도 현장과 연락하며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성령이 충만하여 매사 하나님께 묻고 기도하며 현지인 사역자들을 통한 전도 훈련과 교회 개척 사역이 하나님의 뜻하신 바대로 진행되고, B 지역에 교회와 전도 훈련 센터를 세우는 사역이 주님의 인도하심 따라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필요한 재정도 채워 주시도록, 수술 이후 부작용 없이 치료되어 영육을 재정비해서 다음 사역을 준비하도록 기도합니다.

골로새서 2장 12절에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말씀과 같이, I 선교사로 귀국과 수술의 모든 일정을 은혜 가운데 마치고 회복케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일로 더욱 하나님께 나아가 주의 뜻을 구하며 하나님께서 친히 행하시도록 감사하며 순종케 하사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I 선교사가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귀를 기울이고 인도차이나 전 지역을 넉넉히 감당하도록 영적, 육체적 능력을 부어 주시옵소서.

토요일 – 이스라엘 J선교사, K선교사

J선교사범사가 형통하여 풍성하게 하옵소서!

도시 전체가 코로나 확진자로 넘쳐남에도 그 땅에 남아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한 사람들과 일꾼들에게 성경을 전하도록 도우시는 하나님, J 선교사와 약한 이와 잇몸으로 고생하는 사모와 자녀들에게 범사에 형통함을 넘치도록 부어주옵소서.

J 선교사는 현재 가족과 이스라엘에 머물며 코로나19 사태로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 선교센터에서 3월에 개강하는 사모 히브리어반 수업과 계속 진행 중인 방송 사역, 그리고 매주 수요일에 열리는 연합기도회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진행되도록, 서울에서 보내온 성경과 전도 책자들이 이스라엘 전 지역으로 잘 배달되도록, 더하여 최근 브엘세바에 중국인 및 현지인 사역을 위한 공간을 준비 중인데 좋은 장소와 시기를 허락하시도록, G 문화센터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사역들이 일어나도록, 그리고 J 선교사가 육신의 연약함에 위축되지 않고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보며 사역을 감당함으로 지경이 확장되고 더 강건하여지도록, 코로나19로 인해 이와 잇몸 치료가 시급한 선교사 사모가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되고, 한국에 남은 두 아들과 자녀들이 믿음 안에서 평안을 누리도록 기도합니다.

시편 122편 6절에“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는 형통하리로다”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J 선교사로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의 영혼들이 주께로 돌아오는 것을 꿈꾸며 사역을 감당하게 하심을 찬양합니다. 도시 전체가 코로나 확진자로 넘쳐남에도 그 땅에 남아서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한 사람들과 일꾼들에게 성경을 전하도록 하심도 감사합니다. 2021년에는 시편 122편 6절 말씀 그대로 J 선교사와 약한 이와 잇몸으로 고생하는 사모와 자녀들에게 범사에 형통함을 넘치도록 부어주사 넉넉하게 하옵소서.

K선교사맡기신 사역을 잘 감당케 하옵소서!

K 선교사와 가족에게 넘치는 은혜를 부어 주시고, J선교사와 협력하는 일도 아름답게 하사, 이스라엘의 수많은 무리가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오는 영광을 보게 하여 주옵소서.

“주께서 맡기신 사역과 영혼들을 하나님의 인도와 지혜와 능력으로 감당하도록, 팬데믹 속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교제하고 섬길 때 모두의 건강을 지켜 주시도록,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삼아 자라도록, 하나님과 이웃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K 선교사가 보낸 기도 제목입니다. K 선교사와 가족은 현재 이스라엘에서 J 선교사와 함께 사역하고 있습니다. 더하여 선교지에 머물기 위해 학교 공부를 병행해야 하는 상황과 목과 허리 디스크가 심한 선교사 아내를 위해서도 기도가 필요합니다

고린도후서 1장 11절에 “너희도 우리를 위하여 간구함으로 도우라 이는 우리가 많은 사람의 기도로 얻은 은사를 인하여 많은 사람도 우리를 위하여 감사하게 하려 함이라” 말씀과 같이 K 선교사와 가족을 이스라엘에 보내시고, 보냄 받은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충만한 은혜와 능력 안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역을 온전히 감당하기 원하여 힘쓰고 기도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K 선교사와 가족에게 넘치는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또한 J선교사와 협력하는 일도 아름답게 하사, 함께함을 통하여 이스라엘의 수많은 무리가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오는 영광을 보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