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하 교회인 ‘가정 교회’ 단속 강화…외국 목사 입국도 불허

newsC01

중국 정부가 지하교회인 ‘가정교회’에 대한 단속 강화에 나섰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9일 보도했다.

 

중국은 최근 지하 교회 관계자들과 접촉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하려는 미국이나 홍콩 목사들의 입국을 허가하지 않고 있고 이들이 중국을 방문하더라도 활동을 제한하거나 구타를 하고 있다고 RFA는 전했다.

미국 텍사스에 있는 기독교 인권기구인 뒈이화(對華)원조협회는 저장(浙江)성, 푸젠(福建)성, 후베이(湖北)성 등의 수십 개 교회목사들이 이달 초 저장성 이우(義烏)에 모여 당국의 탄압에 맞설 대책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공산당의 허가를 받은 중국기독교 삼자(三自)애국운동위원회(일명 삼자교회) 소속 목사들도 참석한 이 회의에서는 중국 내 기독교도의 생존 환경이 열악해졌다는 분석아래 단속 압력을 완화하는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자교회의 한 목사는 RFA에 당국이 오는 12월부터 종교 공작 활동의 일환으로 지하 교회에 대한 단속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교회 소식통들은 중국 당국이 지하 교회를 단속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해외에 있는 교회 목사들의 중국 입국을 막기 위해 입국금지명단을 작성했다고 주장했다.

한 미국계 화교 목사는 최근 정식 비자를 받았으나 중국 출입국 사무소에서 조사 후 입국이 거부됐다. 또 홍콩 기독교 학생들은 구이저우(貴州)에서 한 교회를 방문한 후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돼 구타를 당하기도 했다.

 

앞서 중국 당국은 지하 교회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달 중순 수도 베이징에서 ”기독교의 중국화”를 주제로 하는 비밀회의를 개최했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중국 당국의 지하 교회에 대한 단속 강화는 기독교 교리를 문제 삼는 것이 아니고 지하 교회가 신도수 급증으로 정치 세력화하면서 공산당 통치에 위협이 될 것을 우려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중국 저장(浙江)성 당국은 기독교 교회에 대한 단속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십자가 철거 캠페인에 나서 현재 1천200개 교회의 십자가가 강제 철거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여론조사 기관 퓨리서치가 올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기독교도는 6천700만명선이다. 하지만 미국 종교사회학 전문가 로드니 스타커는 중국 기독교도가 1억명을 넘어섰으며 매년 7%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고 추산했다. 2015.11.30.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회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14:17)의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 사단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대적하며 세상 사람들로 하늘나라가 아닌 이 땅에서의 소망만을 추구하게 만듭니다. 예수님의 이 땅에 오신 목적처럼 교회와 성도들이 추구하는 것은 이 땅에서의 정치적인 세력화가 아님에도 중국의 정부는 그것을 알지 못하기에 이번에는 외국의 목사들이 중국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이미 뿌려진 복음의 씨로 인해 부흥케 하신 하나님이 중국 목회자와 성도들을 주의 날개 아래 보호하시며, 하나님을 더욱 찬양하고 예배하며 선교의 사역을 감당케 하시옵소서. 또한 외국 목사님들의 입국이 자유로워져 하나님 안에서의 아름다운 교제가 이루어지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