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국 자유아시아방송 “北, 간첩사건 연루 혐의 주민 300명 체포”

2016.7.4.북 간천사건 연루 혐의

북한의 국가안전보위부가 함경북도에서 발생한 간첩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주민 300여 명을 체포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5일 보도했다.

소식통은 RFA와의 인터뷰에서 “국가보위부는 지난 5월 한국으로 탈북한 가족들과 연계를 가지고 있는 주민들, 돈을 받고 한국에 국가비밀을 팔아먹은 자들은 일주일 내에 자수하라고 공개 협박했다”면서 “자수한 주민이 없자 국가보위부는 함경북도 온성군과 회령시, 청진시와 샛별군 일대에서 하루 동안 30여 명이 넘는 북한 주민들을 간첩 혐의로 체포했다”고 말했다.

 

소식통은 이어 “이들 30여 명의 주민 말고도 국가보위부는 함경남도와 평안남도에 이어 황해북도 주민들까지 체포해 함경북도 보위부에 끌고 와 가혹한 고문과 함께 여죄를 따져 묻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처음 체포된 주민들은 북한을 탈북해 한국에 정착해 사는 가족이나 친척들로부터 도움을 받던 주민들”이라면서 “국가보위부의 잔혹한 고문을 견디지 못한 주민들이 자신과 연계된 사건들을 실토하면서 피해는 끝이 어딘지 모를 만큼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가보위부가 당초 송금브로커로 활동하다 탈북한 여성의 집을 수색하던 중 사건의 단서가 된 중요문서를 발견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해당 여성이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이 북한에 남겨진 가족들에게 보내는 돈을 수수료를 받고 전달해 주다 보위부에 꼬리를 밟히게 되자 두만강을 건너 탈북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서에는 돈을 넘겨받은 액수와 시간, 돈을 전달해 준 사람들의 주소까지 낱낱이 기록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국가보위부가 송금 관련 수첩을 발견한 것인지, 아니면 간첩사건을 조작한 것인지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방송은 “국가보위부가 송금브로커 기록을 구실로 다른 조직을 제거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공포심을 조성해 한국과 연계된 주민의 연결고리를 끊으려는 것인지 실체가 곧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6. 7. 5. 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새가 날개 치며 그 새끼를 보호함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예루살렘을 보호할 것이라 그것을 호위하며 건지며 뛰어넘어 구원하리라 하셨느니라(사31:5)”의 말씀을 의지하여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 폐쇄된 북한이 정권의 유지를 위해서 남한 가족으로부터 송금받는 것을 간첩으로 모든 이 상황을 아뢰며 기도합니다. 하나님, 이 땅에 온 탈북민들은 북녘에 두고 온 가족들을 생각할 때마다 가슴이 아프고 여전히 굶주리고 힘든 삶을 사는 가족들의 안위를 걱정할 수 밖에 없는 그래서 송금을 꼭 해야만 하는 안타까운 상황임을 아시오니 긍휼을 베푸시옵소서. 북녘의 가족들과 통화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며 영혼 구원을 위해 힘쓰는 탈북민 성도들의 마음을 위로하시며 그 가족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시옵소서. 송금을 보내는 것과 더하여서 더 활발히 하나님의 말씀이 통화하는 중에 또는 다른 다양한 방법으로 전해져서 여호와의 구원하심의 은혜를 누리게 역사하시옵소서. 하루 속히 자유롭게 북녘의 형제자매에게 주안에서 기쁜 소식을 전하고 물질을 나누며 사는 날을 허락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