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카타콤 기도회

3월 카타콤 기도회는 복음이 제한된 북한, 중국, 소수민족, 아랍, 이스라엘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의 상황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북한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중국에서 발생한 즉시로 국경을 봉쇄한 북한은 지금까지 문을 열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북한 내부 감시까지 더욱 강화해 주민들은 그야말로 고립무원의 상태에서 생존을 위해 사투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고군분투하며 북녘의 영혼에게 복음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북한 A 선교사

새로 시작한 사역이 은혜 가운데 진행되게 하옵소서!

지하교회를 세우고 섬길 지도자를 훈련하여 파송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평양국제성경학교 강의를 현장이 아닌 국내에서 녹화해 온라인으로 보내는 작업을 시작했는데 속히 현장에 갈 수 있도록, 북한으로 파송한 지하교회 지도자와 현장에 남은 사역자들이 고난 중에도 주님을 바라보도록, 그리고 A 선교사의 건강이 회복되고 평안하도록 기도합니다.

요한복음 14장 27절에 “평화를 내가 너희에게 내리노니 나의 평화를 너희에게 내린다 내가 너희에게 내리는 평화는 세상이 너희에게 주는 것과 같지 않으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라” 말씀하신 주님께 A 선교사와 사역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새로운 형태로 시작한 평양국제성경학교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진행되어 북한 지하교회 지도자들과 성도들이 직간접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하시고, 고난 중에도 주님만을 붙들게 하옵소서. 이를 위해 A 선교사가 하루 속히 현장에 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시고, A 선교사의 가정이 평안하고 건강이 속히 회복되게 하여 주옵소서.

북한 B 선교사

굳게 닫힌 문이 열려 성도의 왕래가 활발하게 하옵소서!

지하교회 성도들을 훈련해서 사역자로 세우고, 어려움에 처하거나 감옥에 갇힌 성도들을 돕고 있습니다. 팬데믹 상황이 속히 종식되어 북한 성도들의 중국 왕래가 가능해져서 지속적인 훈련을 받도록, 말씀과 성경 공부 교재가 다량으로 북한으로 보내져서 성도들이 활발히 사용하도록, 특별히 오랫동안 감옥에서 결핵과 심한 동상에 걸려 고통당하다 석방된 지하교회 지도자의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에베소서 2장 20~22절 “사도들과 대언자들의 기초 우에 세워졌으니 그 모퉁이돌은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그의 안에서 건물 전체가 서로 련결되여 주 안에서 거룩한 성전으로 자라가며 그의 안에서 너희도 성령에 의하여 하나님의 처소로 함께 지어져간다” 말씀으로 B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 간구합니다. 팬데믹 상황이 하루 속히 종식되어 폐쇄된 국경이 활짝 열리고 성도들이 자유로이 오감으로 말씀을 배우고 북한 내부로의 복음과 자료들이 활발하게 들어가게 하옵소서. 특별히 갇혔다가 병중에 석방된 지하교회 지도자의 건강이 회복되게 하시고, B 선교사가 직접 이들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위로하고 북한 사역을 더욱 활발히 감당케 하옵소서.

북한 C 선교사

평양국제성경학교 사역을 잘 감당케 하옵소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년 6개월 동안 현장에서 북한 지하교회 성도를 직접 만나 성경 공부를 가르치고, 지하교회 지도자들이 혼자서 성경을 공부할 수 있는 교재와 기기를 북한 내부로 들여보내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감시와 통제로 사역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어 보호를 위한 기도와 맡겨진 평양국제성경학교 사역이 활발하게 일어나 많은 지도자들이 세워지고, 하나님께서 친히 예비한 백성들을 보내 주사 그들을 잘 가르치고 훈련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베드로전서 2장 9절 “그러나 너희는 선택된 족속이여 임금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흑암에서 불러내여 자신의 경이로운 빛 가운데로 들어가게 하신 이의 막강한 행적을 너희로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다” 말씀으로 C 선교사를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현장에서 평양국제성경학교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역이 이뤄지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훈련받는 북한 성도들마다 거룩한 제사장으로 세워져 지하교회를 이끌어 가게 하시고, 그들에게 필요한 성경 공부 교재와 기기들이 준비되어 보내지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보호하시는 하나님께서 선교사와 사역 그리고 가정을 지키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북한 D 선교사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기도의 자리에 서게 하옵소서!

선교사들과 그들의 사역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현장에 거주하는 것보다 강화훈련원에서 북한을 바라보며 기도하는 사역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하루 속히 현장으로 가서 본연의 사명을 감당하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역사하시는 하나님께 선교사와 사역을 올려드리며 기도할 때 응답받는 기쁨이 풍성하기를 기도합니다.

시편 24편 7~8절 “큰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라 오래된 작은 문들아 높이 들려서 영광의 임금이 들어가시게 하라 누가 그 영광의 임금이시냐 강하고 전능하신 여호와 전투에 능하신 여호와시다” 말씀으로 D 선교사를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하루 속히 선교지에 가서 선교사들과 현장 사역을 위해 기도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옵소서.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하나님께서 머물게 하시는 그 자리에서 감사함으로 나아가 기도할 때 막힌 담이 무너져 내려 복음 전하는 문이 활짝 열리게 하옵소서. D 선교사의 연약한 육체도 치료자 되신 하나님께서 만지사 완전히 치유하여 주옵소서.

중국

시진핑 장기집권체제가 공고히 구축된 상황에서 중국 교회는 그 어느 때보다 큰 난관에 직면해 있습니다. 성경 배달과 지도자를 훈련하는 신학교 배달 중심으로 진행되는 본회 사역에도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 모든 것을 넉넉히 뛰어 넘는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는 선교사와 사역이 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중국 E 선교사

신학교와 문서, 미디어와 방송 사역이 확장되게 하옵소서!

성경 중심의 문서 선교와 중국 목회자를 양성하는 신학교 사역, 미디어와 방송으로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위협과 압박이 있지만 8개 신학교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사역이 지속적으로 확장되도록, 현지 사역자들이 복음에 대한 위협에도 타협하거나 굴복하지 않고 순결하게 믿음을 지켜가도록, 미디어와 방송으로 복음 컨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사역이 멈추지 않고 지속되어 어린이들도 복음을 듣고 예배할 수 있도록, 사역을 돕는 현지 사역자들이 보호되고 열정과 기쁨으로 섬기도록, E선교사 부부와 세 자녀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해 가도록 기도합니다.

민수기 14장 9절 “오직 여러분은 여호와를 거역하지 마시오 그 땅의 백성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그들은 우리의 먹이일 뿐입니다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니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하였다” 말씀으로 E선교사와 사역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전방위적인 압박과 위협이 몰려오는 상황에서 E선교사와 함께하는 동역자들이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그리할 때 성경 배달과 문서, 신학교, 미디어와 방송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복음과 능력이 중국 전역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E선교사와 가족, 그리고 함께하는 현지 동역자들에게 주의 형통한 복을 허락해 주옵소서.

중국 F 선교사

농촌 지역 신학교 사역이 활발하게 하옵소서!

중국 농촌 교회 지도자를 훈련하는 신학교 배달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보다 효과적인 사역 진행을 위해 중국과 인접한 국가로 옮겨서 지도자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농촌 지역 지도자들을 만날 때 중국 내부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영상 강의와 교재가 준비되도록, 잘 가르칠 수 있는 교수진이 강화되도록, 녹화 및 제작을 담당한 일꾼들이 모든 과정을 지혜롭고 순조롭게 진행해 가도록, F선교사 부부의 현지어 습득에 탁월한 지혜를 주시고, 두 딸의 연약함이 치유되고 회복되도록 기도합니다.

에베소서 3장 20~21절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그 능력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보다 훨씬 더 넘치도록 행하실 수 있는 그분께 바로 그분께 교회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토록 있으리라 아멘” 말씀으로 F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새로 보내신 곳에서 중국 농촌 교회 지도자들을 가르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가르치는 사역이 활발히 일어나 중국 지도자의 70%가 되는 농촌 지역 지도자들이 말씀에 굳게 서고, F 선교사와 두 자녀의 연약한 부분들이 주님 안에서 온전히 치유되어 하나님의 부르심을 향해 달려가게 하옵소서.

중국 G 선교사

중국 교회를 동원하는 북한 선교가 불길처럼 타오르게 하옵소서!

중국 교회를 북한 선교에 참여시키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 통제로 지역과 지역 간 이동이 어려운 중에도 중국 교회로 하여금 탈북 여성들과 그들이 낳은 자녀들을 말씀으로 돌보고 필요를 공급하는 사역에 동참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이 사역이 중국 교회가 북한 선교에 참여하는 실질적인 통로가 되고, 특별히 네 명의 자녀 중 다운증후군 딸의 시급한 재활 치료와 아내의 심각한 빈혈 수치 정상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사야 58장 11~12절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 너의 령혼을 만족시키고 너의 뼈를 강하게 할 것이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고 물이 끊이지 않는 샘 같으리라 또 너의 옛 폐허들이 재건되고 많은 세대 동안 파괴되였던 기초들을 네가 세울 것이니 사람들이 너를 일컬어 무너진 곳을 보수하는 자라 하고 사람이 살 수 있도록 거리들을 복구하는 자라 하리라” 말씀으로 G 선교사의 사역과 가족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중국 교회를 동원해 북한 선교에 참여케 하는 사역이 하나님의 힘과 능력에 기초를 두어 진행될 때, 하나님의 열심으로 아파하고 상처 입은 탈북 여성들과 그들이 낳은 자녀들이 주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불길처럼 타오르게 하옵소서. 특별히 재활 치료가 필요한 어린 딸을 주께서 회복시켜 주시고, 아내의 극심한 빈혈과 연약한 육체를 온전케 하여 주옵소서.

소수민족

소수민족 H 선교사

비자 발급이 속히 이뤄지게 하옵소서!

종교적으로 이슬람을 신봉하는 중국 내 소수민족에게 복음을 전하고, 성경과 관련 교재를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여 보급하며, 매달 1주일씩 지도자들을 훈련해서 세우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역을 H 선교사가 안정적으로 지속하기 위해서는 신청한 비자 발급 서류가 무사히 통과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시편 143편 1절 “여호와여 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나의 탄원에 귀 기울이소서 당신의 성실과 의로써 나에게 응답하소서” 말씀으로 H 선교사와 사역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매달 진행되는 소수민족 사역자 훈련이 주님의 보호하심 가운데 계속되게 하시고, 이를 통해 종교적으로 또 문화적으로 하나님을 부인하고 대적하는 소수민족에게 두려움 없이 복음을 증거할 수많은 일꾼들이 세워지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H 선교사가 사역하는 데 필요한 비자를 속히 발급받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서진

서진 I 선교사

새롭게 시작되는 2기 선교가 하나님의 영광이 되게 하옵소서!

인도차이나반도 국가를 중심으로 전도 훈련과 교회 개척 사역을 활발히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수술 후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가지며, 이후 사역을 하나님께 아뢰며 깊이 기도하였고, 곧 새로운 지역으로 가서 다음 사역을 감당하게 됩니다. 기존 인도차이나 4개국에서의 전도 훈련이 지속적으로 확장되어 교회가 개척되도록, 사역에 헌신한 현지 형제자매들의 안전과 필요가 채워지도록,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옮기는 새로운 지역에 잘 정착하고 전도 훈련과 교회 개척에 필요한 장소와 건물, 장비와 물품이 잘 준비되도록, I 선교사 부부와 미국에 남겨진 두 딸이 건강하고 보호되도록 기도합니다.

신명기 2장 25절 “오늘부터 내가 천하만민이 네 앞에서 떨며 너를 두려워하게 만들 것이니 그들이 너의 소문을 듣고 떨며 너로 인하여 괴로워하리라 하셨다” 말씀으로 I 선교사와 사역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께서 I 선교사로 인도차이나 4개국의 전도 훈련과 교회 개척 사역을 현지 일꾼들과 협력해서 감당하게 하시고, 그 일을 통해 수많은 영혼들이 주께로 돌아오고 교회가 개척되게 하심을 찬양합니다. 이제 새로이 보냄 받은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선교 사역이 준비되어 진행되게 하시고, 이 일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옵소서. I 선교사 부부와 미국에 남겨진 두 딸이 주님 안에서 강건하고 평안하도록 지키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이스라엘

성경과 예수님이 태어나 활동하신 배경이 되는 이스라엘의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아직도 메시아를 기다립니다. 저들이 기다리는 메시아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우리 주님임을 확실히 알도록 예루살렘선교센터를 중심으로 사역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아랍인 대상의 베들레헴, 갈멜산과 하이파 등에서도 선교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J 선교사

복음의 열매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예루살렘과 베들레헴에 위치한 선교센터에 이어 갈멜산과 하이파에도 선교센터가 준비되어 사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파는 유대인과 아랍인이 함께 거주하고 종교적으로도 제한이 없어 국제단체들과의 연합 사역이 가능한 지역인 점 등 장점이 많습니다. 하이파를 통해 유대인과 아랍인, 이스라엘에 거주하는 중국인, 그리고 열방의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이 활발하게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매주 전도카드를 가지고 7명이 전도하고 있으며, 협력사역자들이 함께 드리는 수요기도회와 방송 사역이 진행 중에 있고, 3월 히브리어 사모반이 개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하여 한국에 계신 연로한 아버님의 건강과 막내 아들의 대학 진학, 다른 두 아들이 믿음의 가정을 이루고 J 선교사 부부가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살아가도록 기도합니다.

창세기 13장 14~15절 “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네가 보는 온 땅을 내가 너와 너의 씨에게 영원히 주리라” 말씀으로 J 선교사와 사역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사역의 지경을 예루살렘과 베들레헴, 갈멜산, 하이파에 이르도록 확장케 하신 하나님의 목적을 따라 유대인과 아랍인과 열방의 민족에 복음을 전하는 사역이 불길처럼 타오르게 하옵소서. 여기에 함께할 일꾼들을 하나님이 친히 불러 주시고 필요를 넘치도록 채워 주옵소서. J 선교사와 가족에게 하나님의 평안을 부으시고, 생각으로 구한 것이라도 주께서 공급하여 주옵소서.

이스라엘 K 선교사

주님께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는 칭찬을 듣게 하옵소서!

이스라엘 J 선교사와 함께 사역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들레헴센터를 중심으로 아랍인 사역자들을 섬기면서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충만한 건강한 사역자들로 세워지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K 선교사 아내의 목과 허리 디스크 치료를 위하여 그리고 두 자녀가 하나님의 지혜로 자라가도록 기도합니다.

마태복음 25장 21절 “그 주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잘하였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므로 내가 더 많이 너에게 맡길 것이니 너는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하라 하였다” 말씀처럼 K선교사가 하나님의 즐거움에 동참하도록 은혜를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부르심에 따라 맡겨진 모든 사역을 감당할 때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하나님의 칭찬을 듣게 하시고, 이스라엘과 아랍의 수많은 영혼들이 주께로 돌아오는 영광을 보게 하여 주옵소서. K 선교사 부부와 두 자녀에게 주님의 일에 참여하는 즐거움과 평안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