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봄학기 선교훈련 안내

2024년 봄학기 선교훈련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성령충만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선교적 삶을 살아가도록 훈련합니다.
하나님이 문을 여실 때 어떻게 북한에 복음을 전하고 지하교회 성도들과 함께 예배를 드려야 하는지, 북한을 복음화 하는데 필요한 영역에 무장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24년 봄학기 선교훈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4년 봄학기 선교훈련 등록 & 접수

서류

신청서, 신앙고백서 (신앙고백서 폼 다운로드)

접수

'봄학기 선교훈련 등록 신청서' 작성
'신앙고백서'는 강의가 시작될때 담당간사에게 제출(선교훈련 처음 신청자만)

훈련비

과목별로 훈련비와 계좌가 상이하니 상세안내를 참조해 주세요
- 장학금 50% : 동일 과목 재수강자, 대학생(재학증명서 제출)

문의

02-796-8846, 모퉁이돌선교회 훈련담당

선교훈련 과목 안내

# 선교적 성경연구훈련

선교는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를 두고 있기에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진 성경을 아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성경을 13부분으로 나누고, 그 가운데 드러난 ‘하나님의 선교’, ‘선교하는 공동체로서의 교회’, ‘선교하는 하나님의 백성’에 대해 성경 각 부분이 이야기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학습합니다.

# 치유훈련

하나님의 사랑으로 구원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상처로 인하여 눌리고 억압되어 있는 사람들이 치유를 받아 회복되어 자유함을 누리고, 나아가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아파하는 사람들을 보듬고, 상담하고, 치유할 수 있는 사역자들로 준비되도록 배웁니다.

# 지역사회개발 훈련(CDP)

통일 시 북한 교회와 사람들의 정착을 돕고 경제적, 사회적 재건 사역을 돕고자 실시되는 지역사회개발 훈련은 황폐된 북한 땅이 하나님이 지으신 본래의 건강하고 비옥한 땅을 회복할 수 있게 하는 창세기적 농법을 중심으로 실시됩니다.

# 예배와 찬양 훈련(마감)

예배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이고 선교는 인간이 할 수 있는 두 번째로 위대한 일입니다. 예배의 열기가 뜨거울 때 선교의 열기 또한 뜨거워집니다. 찬양은 예배의 창끝과도 같습니다. 예배와 찬양이 회복되어질 때 진정한 선교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 전도훈련 (마감)

전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신 최우선 과제이며 사명이기에 훈련되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이 훈련을 통하여 자신이 먼저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가족과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마음이 머물러 있는 북한의 문을 여시는 날 곧바로 달려가 북한 땅에 복음을 전하고 무너져 내린 교회를 세우는 일꾼이 될 것입니다.

# 북한선교훈련 (마감)

북한에 오랫동안 갇혀 신음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있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누가 가서 저들에게 나의 복음을 전할꼬?” 탄식하고 계시기에 북한선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선교를 위해 언어와 문화가 이질화 된 북한을 알아야 합니다. 이에 성경적, 역사적, 문화적 관점에서의 북한과 북한 선교를 이해하고, 전략적 관점에서의 북한 선교 방법을 배우며 그 땅을 품고 함께 나아갑니다.

# 재난구조훈련(IDRN) (훈련 완료)

국가적 재난상태에 있는 북한주민들의 물리적, 영적 필요를 채우고 고통을 줄이기 위해 재난현장에 즉시로 투입할 수 있는 정예요원을 준비하고자 재난훈련을 실시합니다. 본회와 협력하여 재난구조훈련을 감당할 IDRN은 전세계의 재난현장에서 활동해온 영향력 있는 단체입니다. 수료생에게는 IDRN 회원증이 수여됩니다. 이 증을 소지한 분들은 세계 도처에서 일어나는 재난현장과 북한 급변사태에 따른 유엔 개입 시 자원봉사자의 자격으로 재난구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SNS로 공유하기: